ADVERTISEMENT

한동훈 때린 홍준표에…김경율 "이 증상은 개통령 강형욱이 알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김경율 전 비상대책위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경율 전 비상대책위원. 연합뉴스

김경율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이 4·10 총선 이후 연일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을 비판한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정확한 반응은 강형욱 씨가 제일 정확히 알 것"이라고 비꼬았다. 강씨는 '개통령'으로 불리는 반려견 훈련사로, 홍 시장의 행동을 개에 빗댄 것이다.

김 전 비대위원은 15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홍준표 시장의 일련의 증상들에 대해 내가 굳이 이야기할 필요가 있을까"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시장은 여권의 총선 참패 이후 '한동훈 책임론'을 연일 주장했다.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총선 패하면 당연히 그 여당 지도부 탓"이라며 한 전 위원장을 기용한 것을 "총 한번 쏴본 일 없는 병사를 전쟁터에 사령관으로 임명한 것이다. 그런 전쟁에서 이길 수 있다고 본 사람들이 바보"라고 꼬집었다. 앞서 홍 시장은 "탄핵 대선서 살린 당을 한동훈이 대권 놀이 하면서 셀카만 찍다가 말아먹었다"(12일, 페이스북), "정권의 운명을 가름하는 선거인데 초짜 당 대표에 선거를 총괄하는 사람이 또 보선으로 들어온 장동혁이었고 거기에 공관위원장이란 사람은 정치를 모르는 사람이었다"(11일, 대구시청 기자실)는 등 작심 비판을 쏟아냈다.

김 전 비대위원은 이런 홍 시장의 행보에 "정확한 반응은 강형욱씨가 제일 정확히 알 것"이라며 "저나 혹은 다른 사람들이 따질 계제는 아니"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이 한 전 위원장 책임론을 제기하는 데 대해 "차기(대권)에 대한 고려 속에서 (한 전 위원장이) 경쟁자라는 것 아니겠냐"며 "이 분이 계속 '김경율 좌파' '한동훈 좌파' 얘기를 하는데, 그러면서 본인이 주장하는 것이 도대체 뭔지 상당히 의문스럽다"고 했다.

김 전 비대위원은 과거 홍 시장의 '수재 골프' 논란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국민의힘 윤리강령 제22조 제2항을 언급하며 "두 차례 과거, 대구시장 때뿐만 아니라 경남도시자 때도 공무원 골프대회를 주최하려고 했었다. 이런 면에서 상당히 공직으로서 적합한 위치에 있는 분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윤리강령 제22조 제2항은 '당직자와 당 소속 공직자는 국민 정서에 반하는 언행 기타 당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일체의 해당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경위를 막론하고 오락성 행사나 유흥·골프 등 국민 정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이미 선약이 되어 있는 경우에도 같다'는 내용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