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에어스메디컬, 독일·영국·일본에 스위프트엠알 공급 계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어스메디컬이 최근 유럽과 아시아 MRI 시장의 거점인 독일, 영국, 일본에 각각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올리는 것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에어스메디컬은 최근 독일 내 7개 클리닉의 멀티체인 이미징 센터인 RNZ(Radiologisch-Nuklearmedizinscehs Zentrum)에 MRI 가속화 영상 복원 솔루션인 스위프트엠알(SwiftMR™)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에어스메디컬에 따르면, “RNZ는 이번 MRI AI 솔루션 도입 과정에서 제품 데모 기간 동안 10년 이상 노후화된 MRI 장비의 영상 퀄리티 개선과 촬영 시간 단축으로 인한 생산성 증대를 직접 경험한 후 높은 만족도로 최종 계약 체결을 진행했다. 특히, Standalone 솔루션으로써 다양한 종류의 MRI 기기에 사용 가능한 스위프트엠알의 범용성이 계약 체결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독일과 영국의 저자장 MRI 전문 멀티체인 이미징 센터인 메드세레나(Medserena)에도 스위프트엠알(SwiftMR™)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메드세레나는 독일과 영국의 7개 지역에서 특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저자장 MRI 전문 멀티체인 이미징 센터이다.

에어스메디컬 관계자는 “특히 촬영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을 스위프트엠알 도입을 통해 해결하였고, 스위프트엠알의 강점인 영상 퀄리티 개선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 결과이다. 이처럼 스위프트엠알은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을 만큼 강력한 제품력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본에서는 히로시마 대학병원 진료협력센터인 카츠미 클리닉(Kasumi Clinic)에 스위프트엠알(SwiftMR™)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카츠미 클리닉은 대학병원 진료협력센터로써 월 5-600건 이상 높은 MRI 영상 촬영량을 가진 병원이다.

에어스메디컬 관계자는 “카츠미 클리닉은 스위프트엠알 데모 기간 동안 영상 퀄리티 증가와 촬영 시간 단축 효과를 통해 직접 경험한 많은 이점들이 계약 체결로 이어졌다. 특히, 환자의 의료 경험 상승은 물론 진단에 도움이 되는 높은 영상 퀄리티와 촬영량 증가를 통한 수익성 증대 등이 주요 이점이며, 이를 통해 대학병원 진료협력센터로써의 병원 경쟁력 상승 효과도 가져왔다”고 밝혔다.

에어스메디컬 이혜성 대표는 “이번 계약 성사 건 모두 데모 기간을 통해 고객이 스위프트엠알을 직접 경험한 결과이다.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고객이 직접 자사의 AI 솔루션을 사용해보면서 스위프트엠알이 주는 여러 방면의 다양한 이점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사 제품을 한번 사용해보면 그 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어스메디컬은 이번 유료계약 체결을 바탕으로 독일과 일본 시장에서 스위프트엠알을 공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9일에서 11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독일 헬스케어 IT 컨퍼런스인 ‘DMEA 2024’와 이어 12일에서 14일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국제 의료영상 기술 전시회인 ‘ITEM 2024’에 각각 참가 예정이다. DMEA 2024에서는 ‘Hall 5.2의 A-109 부스’에서, ITEM 2024에서는 ‘D1-04 부스’에서 스위프트엠알을 만나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