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원-용평리조트 “포항코스타밸리 관광단지” 함께 개발한다.

중앙일보

입력

좌측부터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 이정협 중원 대표

좌측부터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 이정협 중원 대표

(주)중원(대표이사 이정협)과 (주)HJ매그놀리아용평호텔앤리조트(이하 ‘용평리조트’)(대표이사 신달순, 임학운)은 지난 1월 30일, 용평리조트 서울 사무소에서 포항시 장기면 일대의 “포항코스타밸리 관광단지”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포항코스타밸리 관광단지” 개발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코스타밸리모나용평주식회사'를 설립하고, '포항코스타밸리 관광단지'의 인허가 단계에서부터 개발과 운영까지 양사가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동경주IC에서 차량으로 15분, 불국사에서 20~30분 거리로 동해안의 해안도로에 인접해 있어 우리나라 최대 관광도시인 경주 관광객들이 주변에서 갈 수 있는 해양관광단지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한다. 또한, 인접지역인 부산, 대구, 울산 등에서도 1시간 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주변에 포스코, 현대중공업, 현대차 등 대기업과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등이 밀집되어 있어 기업 임직원의 여가활동 및 비즈니스 관광객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할 만한 장소로 2022년 제7차 경북권 관광개발계획에 반영되었다.

'포항코스타밸리 관광단지'는 약 250만㎡ 규모로, 2026년부터 단계적으로 골프장, 숙박시설, 웰니스 센터, 관광휴양시설 등이 완공될 예정이다. 골프장은 18홀 대중제로 동해안 해안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동해안을 조망할 수 있는 코스와 비즈니스를 위한 연회장 등을 갖춘 클럽하우스로 차별화를 갖출 계획이며, 숙박시설은 프리미엄 콘도부터 유스호스텔까지 인근 기업과 학생 단체 관광객까지 품을 수 있도록 만들어질 예정이다.

웰니스 센터는 건강증진을 위한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 기업 및 전문가와 협업 형태로 추진할 예정이며, 관광휴양시설에서는 3대가 함께 즐거울 수 있는 관광단지를 목표로 공연 및 전시시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포츠 시설을 개발·운영하며, 요트와 스킨스쿠버다이빙 등 해양레포츠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