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개신교 만난 한동훈 "다른 사람 기회 누렸다… 약자 돕는 삶 살고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개신교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의 장종현 대표회장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 등 개신교계 지도자들을 예방했다.

국민의함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종로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김종생 총무를 만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함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종로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김종생 총무를 만나고 있다. 뉴스1

한 위원장은 김총무와의 면담에서 신약성서 마태복음 '산상수훈'에 등장하는 '소금과 빛'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김 총무가 "성경의 순서가 빛과 소금이 아니다"라고 하자 한 위원장은 곧바로 "소금과 빛"이라고 수정했다. 그러자 김 총무는 "그거 아시네요?"라면서 "소금은 이름을 내는 게 아니라 이름을 감추고, 역사 속에 묻히거나 김치 담글 때도 뒤로 빠져 녹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약자와 동행하는 국민의힘이 돼 달라"고 한 위원장에게 당부했다. 이에 한 위원장은 "말씀처럼 나도 소금이 되고 싶다"며 "약자를 위해 도움 될 수 있는 삶을 살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한 위원장은 김 총무가 '이태원 참사 유족들의 답답함과 아픔'을 언급한 데 대해서도 "잘 살펴보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한교총 장종현 회장과의 면담에선 "어릴 때부터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게 다른 사람의 기회를 내가 누린 거라고 생각한다"며 "정치하는 동안 내 개인의 입장이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또 장 회장은 국민의힘이 전날 발표한 '저출생 대책 1호 공약'을 호평하며 "주일만 교회에서 예배를 보지 않나. (평일에) 거기 비어있는 걸 돌봄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입법해달라"는 제안도 했다.

이날 개신교계 방문에 앞서 한 위원장은 지난달 29일 중구 명동성당을 찾아 천주교 원로 고(故) 정의채(세례명 바오로) 몬시뇰을 조문했고, 이달 9일과 12일에는 각각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인 충북 단양 구인사와 조계종 경남 양산 통도사를 방문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