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K장학재단, 제17기 장학생 선발...입학·등록금 전액 지원

중앙일보

입력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MBK 장학재단이 2024년도 대학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제17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MBK 장학재단은 사모펀드 운용사 MBK파트너스 김병주 회장이 설립한 재단이다.

MBK 장학재단에 따르면 장학생 별도 선발 전형은 없다. 지원자의 성별, 출신 지역, 수시·정시 여부, 진학 예정 대학 및 전공과 무관하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고, 우수한 능력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장학생을 선발한다.

 MBK 장학재단 로고

MBK 장학재단 로고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입학금 전액과 등록금 전액(한 학기 평점 3.0 이상 유지 시), 교재비(한 학기 20만원)와 해당자에 한해 매 학기 학업 장려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의대·약대·한의대는 8학기 지원 후 별도 심사를 거쳐 계속 지원할지 여부를 결정한다.

별도의 장학금 수혜 조건이 없는 대신, 장학생들은 ‘도움을 받은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받은 도움을 환원한다(Pay it forward)’는 MBK 장학재단의 모토를 준수해야 한다.

지난 17년간 MBK 장학재단은 재무 및 회계 분야는 물론 의료계, 법조계, 교육계부터 영화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185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 MBK 장학재단 김병주 이사장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은 교육에 있다”며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을 마치고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주역들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했다.

지원서는 우편 등기로 접수한다. 모집 기간은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마감일 소인 유효)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면접 대상자는 1월 19일 개별 통보 예정이며, 면접심사는 1월 25일부터 27일 사이에 이뤄진다. 제17기 MBK 장학재단 장학생 명단은 오는 30일 발표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