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난데없이 뒷유리 깨졌다" 중국산 테슬라 모델Y 제보 속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날씨가 추워지면서 전기차 테슬라의 중형 SUV인 모델Y RWD 일부 차량에서 뒷유리 파손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날씨가 추워진 후 테슬라 모델Y 일부 차량의 뒷유리가 부서졌다는 제보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날씨가 추워진 후 테슬라 모델Y 일부 차량의 뒷유리가 부서졌다는 제보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2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 코리아 커뮤니티 등에는 테슬라 자동차 ‘모델Y RWD’ 모델의 뒷유리가 갑자기 깨졌다는 차주들의 제보가 잇달아 올라왔다. 사고나 충격을 받은 게 아닌데 유리가 깨진다는 것이다.

차주들은 "내열유리가 스스로 깨지는 자파현상"이라며 "공통적으로 중국산 유리가 사용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테슬라의 입장이 나오기 전까지는 따뜻한 곳에 주차하는 곳이 좋아보인다"고 당부했다. 자파 현상은 강화유리가 고온 또는 추위 등의 이유로 외부 충격 없이 저절로 깨지는 것을 말한다.

차주들이 공개한 사진을 보면 차량 뒷유리의 모서리 부분이 마치 강한 충격을 받은 것처럼 부서져 있다.

지난 7월 국내에 출시된 모델Y RWD는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장착하고 중국 상하이공장에서 생산돼 중국산 가성비 테슬라 모델로 주목받았다.

테슬라는 지난 7월 중국에서 생산하는 모델Y 후륜구동을 국내에 투입했다.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등으로 미국산 모델Y에 비해 1000만원 이상 가격을 낮추면서 보조금 전액 지원 요건 갖춰 인기를 끌었다.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모델Y는 지난 9월 수입차 가운데 단일 모델 판매량 1위(4206대)를 기록하기로 했다. 이어 10월 2814대, 11월 3542대가 판매됐다.

뉴스1에 따르면 이와 관련해 테슬라코리아 측은 사실관계 등에 대한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