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기 기증으로 6명 살린 故김도원군…연세대 명예졸업증 수여

중앙일보

입력

장기기증으로 6명 살린 김도원군. 연합뉴스

장기기증으로 6명 살린 김도원군. 연합뉴스

장기 기증으로 6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난 학생에게 대학교 명예졸업증이 주어졌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12일 연세대 공과대학장실에서 이 학교 전기전자공학부 1학년 학생이었던 고(故) 김도원군의 명예졸업증 수여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김군은 2020년 4월 초 집으로 돌아가던 중 낙상 사고로 뇌를 크게 다쳤다. 그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채 뇌사 상태가 됐다.

가족들은 다른 누군가의 몸에서라도 남아 함께하면 좋겠다는 마음과,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하고 싶다던 김군의 뜻을 이어가고자 기증을 결심했다.

김군은 심장과 폐장, 간장, 좌우 신장, 췌장 등을 기증해 모두 6명의 생명을 살렸다.

가족에 따르면 광주광역시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난 김군은 성격이 밝고 무엇이든 도전하길 좋아했다.

어릴 때부터 다문화 가정이나 소외 계층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학생 시절부터 다른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학습 기부도 해왔다.

김군은 관현악단, 독도 동호회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했다. 바이러스 관련 의학도나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되고픈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김군의 아버지는 "아들, 투병 중 14일 동안 하루에 두 번 10분간의 만남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어. 그때 아들이 전해준 따뜻한 손의 온기를 지금도 잊을 수가 없어. 그 온기를 잊지 않고, 이웃과 사회에 전달하며 너의 마음을 전한다는 생각으로 살게"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