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반려동물 동반 여행 액티비티 예약 시, 라이브(VOD)로 보고 결정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명에 육박하고 전 세계 관광 트랜드는 펫투어 시대이다. 한국관광공사(2022)에 따르면 반려인 74.4%는 향후 반려견 동반 국내 여행 의향이 있다고 조사되었다. 그리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는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를 공모하는 등 반려동물 동반 여행 문화 조성 및 반려동물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수에 비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가 현저히 부족한 상황에서 반려동물 여행 전문 업체 '플레이워크(대표 임선영)'에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를 라이브로 소개하고 VOD로 볼 수 있는 '펫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펫플레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제14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에 선정된 기업이다.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은 관광 분야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펫플레이'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액티비티 정보를 라이브 소개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함으로써 오프라인 경험과 유사한 정보를 획득함으로 반려동물 액티비티 예약 시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인플루언서(전문가)가 호스트로 주최하는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하여 반려동물 호스트를 통해 예약을 계획하는 노력을 절감하고 펫프랜들리한 여행을 제공한다.

플레이워크 임선영 대표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에 육박한 상황에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부족한 상황이다" 라며 "반려동물 호텔, 식당, 카페, 액티비티 장소를 라이브 및 VOD 콘텐츠로 소개하여 오프라인 경험과 유사한 정보 제공하여 반려동물 친화적인 여행 문화를 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