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쑥대밭 현장서 모유 나눴다…우는 아기 구한 여경에 벌어진 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멕시코 허리케인 피해 지역서 젖먹이에게 수유하는 암브로시오 경관. 사진 파블로 바스케스 카마초 멕시코시티 치안장관 소셜미디어 엑스(X) 캡처

멕시코 허리케인 피해 지역서 젖먹이에게 수유하는 암브로시오 경관. 사진 파블로 바스케스 카마초 멕시코시티 치안장관 소셜미디어 엑스(X) 캡처

초강력 허리케인 피해 현장에서 굶주린 젖먹이에게 자신의 모유를 직접 먹인 멕시코시티 경찰이 특별 승진했다.

8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지역경찰청 역할을 하는 치안부(SSC)에 따르면 파블로 바스케스 카마초 멕시코시티 치안장관은 게레로주 아카풀코에서 허리케인 피해자를 헌신적으로 지원한 공로로 아리스베스 디오니시오 암브로시오 경찰관을 진급시켰다.

암브로시오는 초급 관리자에 준하는 계급(Suboficial)을 달았다.

카마초 치안장관은 소셜미디어에 "그는 시민에 대한 봉사의 소명을 충실히 이행해 국격을 드높였다"며 "그의 활동은 휴머니즘의 좋은 사례"라는 글을 올렸다.

암브로시오 경관은 지난달 29일 최고 등급(5등급) 허리케인 '오티스'로 쑥대밭이 된 아카풀코에서 동료와 함께 대민 지원 작업을 하던 중 생후 4개월 된 유아에게 모유 수유를 했다.

당시 아이 보호자는 "쑥대밭이 된 집에서 이유식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아이가) 24시간 넘게 아무것도 먹지 못했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에 암브로시오 경관은 건물 계단에 걸터앉아 아이에게 모유를 먹였고, 이 모습이 담긴 사진은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됐다.

엘우니베르살과 레포르마 등 현지 매체는 암브로시오 경관이 5살과 1살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모성 본능에 이끌려 도움을 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암브로시오 경관은 "아이 울음소리가 심상치 않아 본능적으로 다가갔다"며 "거대한 자연재해 앞에서 제가 한 일은 거의 없었지만 피해 가족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달 25일 새벽 멕시코 서부 해안가를 강타한 허리케인 '오티스'는 이 나라 유명 휴양도시인 아카풀코와 그 주변 도시에 큰 피해를 남겼다.

멕시코 정부에서 제공하는 허리케인 오티스 일일 대응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48명이 숨지고 31명이 실종된 것으로 집계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