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남현희 "전청조 선물 소유권 포기"…벤틀리·명품 경찰에 제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연합뉴스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연합뉴스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씨가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구속)씨에게 받은 벤틀리 차량 등을 경찰에 제출했다.

남씨의 법률 대리인은 4일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전씨에게 '깜짝 선물'로 받은 벤틀리 차량을 전날 경찰에 자발적으로 제출했다"며 "경찰이 남 감독 요청을 받아들여 압수 절차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어 "가방, 목걸이, 반지, 시계 등 전씨로부터 선물 받은 모든 귀금속류 역시 임의제출을 통해 압수됐다"며 "차량과 귀금속류 일체에 대한 '소유권 포기서'도 함께 경찰에 제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사죄하는 마음으로 수사기관의 모든 요구에 따르며 절차에 적극 응할 것"이라며 "전씨를 만나기 전부터 계속 사용 중인 유일한 휴대전화 역시 경찰이 원하면 언제든 임의제출 형식으로 경찰에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씨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전날 구속됐다. 그는 강연 등을 하면서 알게 된 15명에게 투자금 명목으로 19억원이 넘는 돈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앞서 남씨는 지난달 월간지 여성조선과 인터뷰를 통해 전씨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전씨의 성별 의혹과 사기 전과, 재벌 3세 사칭 의혹 등이 확산됐다. 또한 전씨가 최근까지 투자금 명목으로 수천만원에서 억대의 돈을 받아 챙겼다는 고소·고발이 연달아 접수됐다.

일각에선 남씨가 전씨 범행을 공모 또는 방조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으나, 남씨는 사기 행각과는 전혀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남씨는 지난 2일 법률 대리인을 통해 "(전씨에게) 누구보다 철저히 이용당했고 마지막 타깃이 되기 직전 전씨의 사기 행각이 들통난 것"이라며 "세상을 시끄럽게 만들어 부끄럽고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