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Collection] 숨겨진 피부각도 7도…1000일 키운 진생베리로 찾는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스킨케어 라인 ‘진설’을 전 세계에 론칭하고 다양한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설화수의 보배라는 의미를 담은 ‘진설’은 2006년 첫선을 보인 설화수의 하이엔드 라인이다. 올해 설화수는 1932년부터 이어온 뷰티 철학과 독보적인 인삼 과학을 집대성해 완전히 새로운 진설 라인을 완성했다. 제품은 진설크림, 진설아이크림, 진설세럼, 진설 백옥마사저 등 4가지로 구성했다.

설화수, 하이엔드 라인‘진설’론칭 #이름엔‘설화수의 보배’의미 담아 #피부각도 되찾는 리프팅 효과 집중 #지난달 상하이서 글로벌 행사 열어

설화수 진설. [사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진설. [사진 아모레퍼시픽]

진생베리서 추출한 안티에이징 성분 담아 

진설 라인의 핵심 성분인 ‘진생베리SR™’은 진생베리 추출액 600kg 중 단 1g에만 존재하는 안티에이징 성분이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모든 에너지와 활성 능력을 응축한 ‘인삼 열매’를 말한다. 인삼 열매는 1000일의 시간 동안 엄격한 조건에서 경작되며, 1년 중 단 하루 사람의 손으로만 수확해야 할 정도로 다루기 어려운 원료라고 설화수 측은 설명했다.
설화수에 따르면 새로운 진설 라인의 핵심은 피부 리프팅 효과다. 4가지 주요 부위인 눈꼬리와 애플존, 입꼬리, 턱 피부를 리프팅해 숨겨진 피부각도 7도를 되찾아 준다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크림인 ‘ABC 진생크림’의 디자인 모티브가 달항아리였던 것처럼, 새롭게 론칭하는 진설의 용기 디자인 역시 달항아리에서 착안했다.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이 돋보이는 용기의 아랫면 금속 장식에는 예술과 혁신, 헤리티지에 대한 브랜드만의 약속을 새겨 넣기도 했다. 이는 단순한 화장품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을 추구하는 설화수의 진정성을 표현한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진설 론칭 기념 상하이 글로벌 이벤트 행사장 전경. [사진 아모레퍼시픽]

진설 론칭 기념 상하이 글로벌 이벤트 행사장 전경. [사진 아모레퍼시픽]

진설 론칭 기념 상하이 글로벌 이벤트 행사장의 이노베이션존. [사진 아모레퍼시픽]

진설 론칭 기념 상하이 글로벌 이벤트 행사장의 이노베이션존. [사진 아모레퍼시픽]

아모레 가든에 전시된 진설 라인 설치물. [사진 아모레퍼시픽]

아모레 가든에 전시된 진설 라인 설치물. [사진 아모레퍼시픽]

중국 상하이서 글로벌 출시 축하 이벤트 

설화수는 하이엔드 라인 ‘진설’ 출시를 기념하는 자리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먼저 지난달 15일 중국 상하이 소재 예술문화공간 엑스포 파빌리온에서 ‘진설’ 출시 기념 글로벌 이벤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설화수 글로벌 앰버서더인 틸다 스윈튼을 비롯해 중국 배우 바이징팅 등 30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설화수의 브랜드 앰배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사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브랜드 앰배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사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행사장을 아트존, 이노베이션존, 진설존으로 구성해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했다. 아트존에서는 풍요로움과 소생의 의미를 담은 보름달과 브랜드의 헤리티지 요소인 달항아리를 구현해 진설의 예술적 가치를 보여줬다. 이노베이션존에서는 진설의 핵심 원료인 ‘진생베리 SR™’의 탄생 과정과 독자적 기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진설존의 경우 진설만의 독보적 효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설화수는 티몰, 도우인, 징동을 포함한 다양한 리테일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도 송출해 현장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콘퍼런스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이사 및 연구원장, 연구원, 개발자들이 참여해 진설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설화수 진설은 60여 년에 걸친 연구로 축적된 뷰티 헤리티지와 독보적인 인삼 과학이 만나 탄생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통해 고객들은 마치 예술과도 같은 새로운 차원의 스킨케어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하기 위해 헌신한 많은 연구자의 장인정신에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설화수는 지난달 4일 서울에서도 진설 출시를 축하하기 위한 ‘아트와 헤리티지의 밤(Art & Heritage Night)’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서울 행사의 경우 개념 미술의 대가 로렌스 위너의 개인전 ‘LAWRENCE WEINER: UNDER THE SUN’을 진행 중인 아모레퍼시픽미술관과의 협업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설화수 글로벌 앰배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배우 윤여정 등이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설화수의 진설 라인은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