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윤경희 중앙일보 기자

윤경희 기자의 기사 중 조회수가 높은 기사를 제공합니다.

2023.11.23 00:00 ~ 2024.02.23 05:19 기준

최근 하이라이트

총 1,190개

  • [High Collection] 아이 위해 특허 받은 신기술에 친환경까지 더한 스트롤러

    [High Collection] 아이 위해 특허 받은 신기술에 친환경까지 더한 스트롤러

    부가부 드래곤플라이는 소재부터 마감까지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이다. 부가부 드래곤플라이는 무게가 7.9kg로 가벼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60여 개의 안전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다. 부가부 드래곤플라이는 신제품인 토프 컬렉션 출시로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의 폭이 넓어져, 2가지 섀시와 2가시 시트 패브릭, 8가지 캐노피 색상 중 원하는 색상을 각각 선택해 조합할 수 있다.

    2024.01.26 09:00

  • '스피디' 다시 띄웠다...루이 비통 남성복 맡은 퍼렐 윌리엄스의 한 수 [더 하이엔드]

    '스피디' 다시 띄웠다...루이 비통 남성복 맡은 퍼렐 윌리엄스의 한 수 [더 하이엔드]

    퍼렐 윌리엄스가 지난해 가을 루이 비통 남성복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된 직후 한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비전이다. 이렇듯 자신의 스타일에 자신 있었던 퍼렐은 2005년 일본 패션 아이콘이자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를 만든 니고와 협업해 만든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옷 잘입는 셀러브리티를 넘어 패션업계를 움직이는 디자이너 겸 아티스트가 됐다. 지난해 가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퍼렐 윌리엄스의 첫 루이 비통 남성복 쇼는 파리 맨즈 패션위크의 가장 인기 있는 쇼였다.

    2024.01.26 07:00

  • 구찌, 올 봄·여름 여성복을 위한 앙코라 캠페인 공개 [더 하이엔드]

    구찌, 올 봄·여름 여성복을 위한 앙코라 캠페인 공개 [더 하이엔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최근 패션의 경계를 초월하는 미학을 담아낸 '구찌 앙코라(Gucci Ancora)'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구찌를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의 데뷔 컬렉션이라 할 수 있는 '구찌 2024 봄·여름 여성 컬렉션'을 선보이는 광고 캠페인이다. 사바토는 그와 함께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패션 사진에 대한 찬사를 전하며, 패션을 통해 일상에서의 우아함을 완성하는 여성의 모습을 담아냈다.

    2024.01.19 07:00

  • 또 다른 결의 파격 행보...구찌, 사바토 데 사르노의 첫 남성복 선보였다 [더 하이엔드]

    또 다른 결의 파격 행보...구찌, 사바토 데 사르노의 첫 남성복 선보였다 [더 하이엔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Sabato De Sarno)의 첫 남성복 패션쇼를 공개했다. 지난해 9월 '구찌 앙코라 패션쇼'라 명명했던 구찌 2024 봄·여름 여성 컬렉션 쇼가 그의 공식 데뷔 무대였다면, 이번엔 남성복이라는 다른 장르의 '사르노 구찌 세계'를 보여주는 시험대였기 때문이다. 사르노는 이번 쇼에서 정제된 테일러링과 GG 모노그램, 구찌 홀스빗 로퍼 등 재해석한 브랜드의 상징물들을 통해 새로운 구찌 남성복을 만들어 냈다.

    2024.01.15 13:22

  • 보테가 베네타, 보테가 포 보테가스로 한국 전통연 리기태 명장 선정 [더 하이엔드]

    보테가 베네타, 보테가 포 보테가스로 한국 전통연 리기태 명장 선정 [더 하이엔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가 올해의 '보테가 포 보테가스(Bottega for Bottegas)'를 발표하며, 한국 전통연 장인 리기태 명장을 선정했다. 보테가 포 보테가스는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가 소규모 장인 공방을 조명하고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리 명장 외에는 고대 중국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건축 블록을 연구·개발하는 중국 목공 무형문화재 복원가 리우 웬후이(LiuWenhui), 대만 전통 공예 문화와 수공예품 제작 방법을 연구하는 대만 예술가 쳉청펑(Cheng Tsung Feng), 트럼프카드·타로카드 등 종이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역사적인 이탈리아 전문 공방 사울 모디아노(Saul Modiano)가 선정됐다.

    2023.12.15 07:00

  • "크루그 샴페인은 여러 악기의 앙상블이 이루어지는 대형 오케스트라" [더 하이엔드]

    "크루그 샴페인은 여러 악기의 앙상블이 이루어지는 대형 오케스트라" [더 하이엔드]

    1843년 창립자 조셉 크루그가 하우스를 세울 때부터 "기후 조건과 상관없이 최고의 샴페인을 만들겠다"는 철학으로 태어난 샴페인이기 때문이다. 지금 크루그의 정체성과 방향을 제시하며 브랜드를 이끄는 사람은 창립자 조셉 크루그의 6대손인 올리비에 크루그 디렉터다. 처음 크루그를 한국에 소개한 지 20년이 지난 지금은 우리처럼 장인 정신이 깃든 샴페인에 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졌고, 또 열렬히 환호해줘 자주 오게 된다".

    2023.12.15 07:00

  • 여심 잡더니 수상까지 겹경사...2023년 꽉 채운 이 주얼리 [더 하이엔드]

    여심 잡더니 수상까지 겹경사...2023년 꽉 채운 이 주얼리 [더 하이엔드]

    상반기엔 75주년을 맞은 세르펜티를 기념해 국제갤러리와의 대형 전시를 열더니, 지금은 잠실 석촌호수에 18m 높이 세르펜티 라이트를 세워 서울을 밝게 빛낸다. 홀리데이엔 모든 여성의 꿈이 되어버린 디바스 드림의 신제품과 한식 파인 다이닝 옳음과 협업 정찬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불가리는 올해 75주년을 맞은 세르펜티의 대형 조형물 '세르펜티 라이트'를 석촌호수에 띄웠다.

    2023.12.13 05:00

  • 미슐랭 거장들 왜 거기서 나와? 한국인에 딱인 '루이비통의 맛' [더 하이엔드]

    미슐랭 거장들 왜 거기서 나와? 한국인에 딱인 '루이비통의 맛' [더 하이엔드]

    한식 파인 다이닝의 거장으로 손꼽히는 한식공간의 조희숙 셰프를 수장으로 온지음의 박성배·조은희 셰프,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 리제의 이은지 셰프가 모였다. 한식 지평을 넓힌 국내 최정상 셰프들의 하모니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감이 치솟는데, 루이 비통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 문화를 녹여낸 공간과 프리젠테이션까지 더해졌다는 것은 루이 비통의 역대 팝업 레스토랑보다 이번 다이닝이 기대되는 이유다. 전 세계 여러 셰프들과 협업을 많이 해봤지만 이렇게 한식에 조예가 깊으신 셰프님들, 특히 밍글스가 지금처럼 한식으로 분류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조희숙 셰프님과 함께한 작업이 뜻깊었습니다".

    2023.12.13 05:00

  • [라이프 트렌드&] “미래 모빌리티 시대,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 계승 중요”

    [라이프 트렌드&] “미래 모빌리티 시대,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 계승 중요”

    국산차 1호 포니 만든 자동차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 인터뷰 50여년전 인연으로 현대차 역사 함께 만들어 영감 원천‘포니 컨셉 카’복원 프로젝트 훌륭 자동차로‘나를 표현하는 시대’헤리티지 중요 좋은 브랜드를 결정하는 요소엔 여러 가지가 있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울산공장을 국내 최대 전기차(EV) 전용공장으로 새롭게 만든다. "최근 자동차 산업은 전동화, 자율주행,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로보틱스 기술,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을 핵심으로 하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로 향하고 있다.

    2023.11.28 05:31

  • 서울 찾아온 전설의 보석들…“주얼리도 미술관서 즐기는 예술”

    서울 찾아온 전설의 보석들…“주얼리도 미술관서 즐기는 예술”

    프랑스의 명품 주얼리 브랜드 반클리프 아펠이 가격을 매길 수 없는 하이 주얼리 수백 점을 가지고 서울을 찾았다. 지난 14일 서울에 온 니콜라 보스(사진) 반클리프 아펠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을 만나 서울에서 이런 대형 전시를 개최하는 배경에 대해 들어봤다. 그동안 한국 명품 주얼리 시장은 관광객을 위한 면세 사업이 주도했다.

    2023.11.20 00:02

  • 모나코 왕비의 티아라가 서울 왔다…‘보석의 전설’ 300점 전시

    모나코 왕비의 티아라가 서울 왔다…‘보석의 전설’ 300점 전시

    특히 1906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반클리프 아펠은 가격을 매길 수 없는 하이 주얼리 수백 점을 가지고 서울을 찾았다. 이달 18일 시작해 내년 4월 14일까지 서울 성수동 디뮤지엄에서 열리는 ‘반클리프 아펠: 시간, 자연, 사랑’ 전시다.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서양 주얼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특히 반클리프 아펠 스타일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가 점점 높아지는 걸 느낀다.

    2023.11.19 15:57

  • 프랑스 총리였던 아버지와, 컬렉터 아들…서울서 하나됐다 [더 하이엔드]

    프랑스 총리였던 아버지와, 컬렉터 아들…서울서 하나됐다 [더 하이엔드]

    두 사람이 세운 ‘갤러리 빌팽’이 주최하는 강명희 작가의 국내 개인전 '강명희: 시간의 색'을 열기 위해서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 빌팽이 한국에서 개최하는 첫 전시이자, 이들의 한국 아트 시장 진출을 알리는 선포식이다. 한국에서의 첫 전시를 위해 갤러리 빌팽이 선택한 작가가 바로 이들의 35년 지기 강 작가였다.

    2023.11.19 08:00

  • 고려대에 무슨 일이…"에르메스가 에르메스했다"는 이 공간 [더 하이엔드]

    고려대에 무슨 일이…"에르메스가 에르메스했다"는 이 공간 [더 하이엔드]

    플리스 체크 인은 에르메스 가방의 이야기를 브랜드 특유의 유머를 담아 공간과 퍼포먼스로 구현한 행사다. 버킨, 켈리와 볼리드, 린디, 막시모르, 콘스탄스 등 에르메스의 대표 가방들에 대한 이야기를 8개 공간에서 각각 풀어냈다. 가죽 제품, 특히 가방에 대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에르메스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브랜드의 상징적인 가방들을 재조명하고 있다.

    2023.11.18 09:00

  • [더 하이엔드] 도자기 대신 가죽 백에 새긴 동화적 상상력

    [더 하이엔드] 도자기 대신 가죽 백에 새긴 동화적 상상력

    컬렉션마다 공예에 대한 남다른 접근 보여주는 로에베가 연말을 맞아 다시 한번 공예의 새로운 페이지를 넘겼다. 수나 후지타의 창립자 후지타 쇼헤이(藤田匠平·55)와 야마노 치사토(山野千里·46)는 지난 2005년부터 듀오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수나 후지타와의 협업 작업 역시 손으로 섬세한 작품을 빚어내는 도예가와의 협업으로 장인정신에 대한 특별한 찬사를 담는다.

    2023.11.18 07:00

  • [더 하이엔드] 서울에서 열리는 하이주얼리 대향연

    [더 하이엔드] 서울에서 열리는 하이주얼리 대향연

    불가리가 잠실 석촌호수 중앙에 대형 세르펜티 루미나리에 조형물을 설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프레드·피아제·다미아니·쇼파드 등 세계 유수의 하이 주얼리 명가들이 전시와 팝업 스토어 등 대형 이벤트를 열고 있다. 프레드는 브랜드 창립자인 프레드 사무엘의 생애와 그가 만들어 온 프레드의 하이 주얼리 이야기를 소개하기 위해 헤리티지 제품부터 지금의 하이 주얼리까지 300여 점을 서울로 가져왔다. '다이아몬드 십자가 목걸이'로 유명한 이탈리아 하이 주얼리 브랜드 다미아니는 오는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서 대형 팝업 매장 '다미아니 벨 에포크 유니버스'를 열고 있다.

    2023.11.17 08:00

  • [더 하이엔드] "나만의 길 걸어라" 프레드 사무엘의 일생 담은 하이 주얼리 왔다

    [더 하이엔드] "나만의 길 걸어라" 프레드 사무엘의 일생 담은 하이 주얼리 왔다

    하이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가 운명을 넘어 주얼러로 거듭난 한 남자, 창립자 프레드 사무엘의 삶의 서사시가 담긴 전시 ‘FRED, 주얼러 크리에이터 since 1936’을 열었다. 눈부신 하이 주얼리로 연결되는 프레드 사무엘의 전 생애도 재미있지만, 전시를 보다 보면 그 바탕에 "두려워 말고, 용기 있게 나만의 길을 걸어라"라며 도전을 중요하게 생각한 그의 신념 역시 느낄 수 있다. 전시에 큐레이터로 참여한 보석학자 바네사 크론은 "프레드라는 주얼리 브랜드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많지만, 그 역사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드물다고 생각한다"면서 "브랜드가 시작한 1936년부터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찾았고, 전시를 준비하며 프레드 사무엘이 생각했던 비전을 비로소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2023.11.17 06:00

  • [더 하이엔드] 티파니, 온라인몰 공식 론칭하며 이커머스 사업 박차

    [더 하이엔드] 티파니, 온라인몰 공식 론칭하며 이커머스 사업 박차

    이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마련하는 등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쌓더니, 이번엔 아예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티파니 측은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뿐만 아니라 티파니 매장에 가기 힘든 사람이나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선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주로 선보였다면,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선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인 ‘티파니 T’ ‘티파니 락(Lock)’ ‘티파니 노트(Knot)’ ‘티파니 하드웨어(HardWear)’를 포함해 많은 제품을 판매한다.

    2023.11.01 07:00

  • [더하이엔드] 거리 곳곳 물들인 보랏빛 장미…성수동에 거리 만든 버버리

    [더하이엔드] 거리 곳곳 물들인 보랏빛 장미…성수동에 거리 만든 버버리

    지난해 5월 프랑스 럭셔리 패션 브랜드 디올이 대형 매장 ‘성수 디올’을 만들며 이를 증명하더니, 이번엔 영국 태생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가 성수동에 깃발을 꽂았다. 버버리는 복합문화공간 XYZ서울 전체를 보랏빛 천으로 씌워 팝업 매장 ‘성수 로즈’로 탈바꿈시키고, 이를 중심으로 양쪽 좌우에 두 개의 팝업 매장을 배치했다. 버버리는 이번 성수 로즈와 함께 노만의 한국 팝업 매장을 열어 다니엘 리의 라이프스타일과 영국 문화를 한국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23.10.20 09:00

  • [더 하이엔드] 70주년 된 '이 신발'…올드머니 룩과 함께 돌아왔다

    [더 하이엔드] 70주년 된 '이 신발'…올드머니 룩과 함께 돌아왔다

    지금 세계적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신발이 바로 구찌의 ‘홀스빗 로퍼’ 다. 부드러운 가죽으로 착화감을 높이고, 발등 부위엔 말 입에 물리는 재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구찌의 장식물, 홀스빗을 붙였다. 지난 6월 열린 밀란 패션위크 기간에는 밀라노의 문화예술 공간 ‘스파지오 마이오치’에서 홀스빗 로퍼의 탄생 7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 ‘구찌 홀스비트 소사이어티(Gucci Horsebeat Society)’가 열렸다.

    2023.10.20 08:00

  • [High Collection] 불과 얼음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 태고의 지구 간직한 나라

    [High Collection] 불과 얼음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 태고의 지구 간직한 나라

    밤하늘을 무대 삼아 춤추는 오로라, 푸른 물에 우유를 탄 듯 신비로운 온천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독보적인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는 아이슬란드다. 특히 아이슬란드는 북위 64도에 자리 잡고 있어 오로라를 보기에 최적의 여행지다. 겨울철인 11월부터 3월까지는 백야현상이 없어 오로라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시기로 많은 여행자가 오로라를 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

    2023.10.20 05:00

  • [High Collection] 숨겨진 피부각도 7도…1000일 키운 진생베리로 찾는다

    [High Collection] 숨겨진 피부각도 7도…1000일 키운 진생베리로 찾는다

    올해 설화수는 1932년부터 이어온 뷰티 철학과 독보적인 인삼 과학을 집대성해 완전히 새로운 진설 라인을 완성했다. 설화수는 행사장을 아트존, 이노베이션존, 진설존으로 구성해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설화수 진설은 60여 년에 걸친 연구로 축적된 뷰티 헤리티지와 독보적인 인삼 과학이 만나 탄생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2023.10.20 05:00

  • [High Collection] 영앤리치의 골프웨어 지포어, 이번엔 풋웨어로 승부 건다

    [High Collection] 영앤리치의 골프웨어 지포어, 이번엔 풋웨어로 승부 건다

    지포어는 골프 시장 최초로 영앤리치를 타깃으로 한 ‘럭셔리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며 기존 골프웨어와는 확연히 차별화되는 행보로 단숨에 인기 브랜드로 떠올랐다. 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선 G.112 론칭 기념 팝업 쇼케이스를 진행했는데, 모든 컬러의 G.112 골프화와 라이프 스타일 캡슐 컬렉션을 한 자리에서 전시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일부 한정 제품 및 G.112 론칭을 기념한 라이프 스타일 캡슐 컬렉션은 GFORE.KR와 지포어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차별화했다.

    2023.10.20 05:00

  • [High Collection] 부가부, 프리미엄 하이체어 선보이며 육아 솔루션 위한 제품군 확장

    [High Collection] 부가부, 프리미엄 하이체어 선보이며 육아 솔루션 위한 제품군 확장

    네덜란드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가 선보인 ‘부가부 지라프’가 디자인·실용성·친환경성을 고루 갖춘 프리미엄 하이체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가부 지라프는 인체 공학 전문가들과 협업해 모든 성장단계에서 아이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신생아부터 6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신생아 세트는 평평한 어깨 부분과 시트, 오픈 힙 구조로 디자인돼 신생아의 자세를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2023.10.20 05:00

  • 한국서도 'MZ 근본템' 됐다…'등대'가 빛나는 英 국민재킷 [더 하이엔드]

    한국서도 'MZ 근본템' 됐다…'등대'가 빛나는 英 국민재킷 [더 하이엔드]

    6대손인 더글러스 킨록 앤더슨 회장은 "1998년 마가렛 바버 여사와 그의 딸 헬렌은 바버가 스코틀랜드 출신 가문이라는 뿌리를 찾길 원했다"면서 "가문의 상징이 깃든 타탄 패턴을 사용함으로써, 당시 골치 아팠던 복제품 문제를 해결할 좋은 아이디어였다"고 설명했다. 마가렛 바버 여사와 함께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 5대손 헬렌 바버 부회장은 "이를 통해 재킷의 수명은 더욱 연장되고, 자원 순환성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 헌신을 보여준다"고 힘주어 말했다. ■ "시대 초월해 모든 사람이 자기 스타일에 맞게 입을 수 있는 옷,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 인터뷰 ㅣ 바버 회장 마가렛 바버 여사 「 130년 역사의 브랜드 ‘바버’를 이끄는 수장은 마가렛 바버 여사다.

    2023.10.06 1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