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눈·코 처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모의 연예인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개성은 제각각이지만 어딘가 닮은 구석이 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답이 보인다. 얼굴형과 눈매다. 부드러움·가녀림 등 미인의 이미지를 자아내는 주요 요소다.
얼굴형과 인상을 좌우하는 것이 바로 눈과 코다.
눈은 2개이면서 평면이다. 뜨고 감고 하는 동작과 움직임으로 표정을 말하기도 한다. 감성과 의지를 담아내기도 한다. 하나뿐인 코는 평면이 아니라 입체다. 그것도 얼굴 한복판에서 중심을 잡고 있다. 성형외과 의사들은 "코의 미학적 가치는 그래서 크다"고 말한다. 눈·코 수술은 '성형외과수술의 기본'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는 도식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이목구비 하나하나 뜯어보면 예쁜데, 어쩐지 얼굴 생김은 어색한 사람을 종종 본다.
또 반대 경우도 있다. 눈·코·입을 따로 살펴보면 별로지만 인상이 좋아 마음을 끄는 어려운 얼굴도 있다. 두가지 예는 조화와 균형에서 기인한다.
따라서 눈·코 시술은 사람마다 차이를 둔다. 수술 전 신중한 상담 및 진찰을 하는 이유는 피부조직을 최대한 살펴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는 목적도 있지만 '얼굴의 전체적 조화'를 찾아내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그 이후에 섬세하고 정확한 디자인에 나서는 것이 성형외과 의사의 몫이다.

최해천 가인성형외과 원장은 "판에 박은 듯 유명 연예인의 코와 눈 모양을 요구하는 환자가 많지만, 전체적으로 조화되고 눈매와 코로 연결되는 윤곽이 적절히 어울릴 때에 비로소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양성철 기자
도움말=가인성형외과 02-518-1800 www.gainp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