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하마스 무차별 공격 규탄”...척 슈머 등 美 상원 대표단 접견

중앙일보

입력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미국 상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하고 있다. 사진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미국 상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하고 있다. 사진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한국을 방문 중인 미국 상원의원 대표단은 11일 이스라엘에 대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무차별적 공격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척 슈머 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미국 상원의원 대표단과 접견하고 최근 중동 정세와 한일중 협력, 북핵 문제 등 주요 지역 및 국제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접견에서 윤 대통령과 상원의원 대표단은 이스라엘에 대한 하마스의 무차별적 공격을 규탄했다. 양측은 이번 사태가 조속히 종식돼 역내 긴장이 완화되고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건설적인 역할을 해나가자고 이야기했다.

특히, 북한이 핵 위협을 더욱 노골화하고 있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한미일 3국이 강력한 연대와 결연한 대응 의지를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또, 인플레이션감축법과반도체법 등 미국의 경제 입법이 양국 간 호혜적인 협력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고, 아울러 한국의 전문직 비자 쿼터 등 주요 법안에 대한 미 의회의 지원도 당부했다.

방한 의원단 일행은 “대한민국의 글로벌 역할과 기여가 더 없이 확장되고 있음을 놀랍게 지켜보고 있다”고 했다.

슈머 대표를 비롯한 방한 의원단 한국 기업의 대미 투자가 미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 의회의 한미동맹과 한미 경제 협력을 위한 지지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