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천 취소로 싸워보지도 못하고...서채현, 스포츠클라이밍 은메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준결승 볼더링 경기 마친 서채현   . 7일 중국 사오싱 커차오 양산 클라이밍센터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콤바인 준결승에서 한국 서채현이 볼더링 경기를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준결승 볼더링 경기 마친 서채현 . 7일 중국 사오싱 커차오 양산 클라이밍센터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콤바인 준결승에서 한국 서채현이 볼더링 경기를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여자 스포츠클라이밍의 간판 서채현(20, 노스페이스·서울시청)이 결선에서 싸워보지도 못하고, 은메달에 머물렀다.
7일 중국 저장성 사오싱 커차오 양산 클라이밍 센터에서 열기로 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콤바인(볼더링+리드) 결선이 비로 인해 취소되면서 조직위는 준결선 성적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서채현은 준결선에서 199.73점(볼더링 99.73, 리드 100)을 받아 일본의 모리 아이와 동점을 이뤘다. 그러나 미세한 차이가 1·2위를 갈랐다. 모리 아이는 4개의 볼더링 문제 중 2개에서 25점을 받았고, 서채현은 1개에서 25점을 따내 아슬아슬하게 2위가 됐다.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 2년 전 도쿄올림픽에서 메달을 놓쳤던 아쉬움을 털고자 했던 서채현으로선 하늘이 원망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서채현은 도쿄올림픽에서 8위를 기록했다.

이날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엔 많은 양의 비가 쏟아졌다. 결국 조직위는 더는 경기를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아시안게임 일정을 마무리했다. 결선에서는 모리를 제치고 금빛 등정을 노렸던 서채현은 비로 인해 기회를 잃은 셈이다.

이로써 한국 스포츠클라이밍은 이번 대회에서 4개의 메달을 따냈다. 전날 이도현(21·블랙야크)이 남자 콤바인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지난 4일 남·여 스피드 릴레이 종목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앞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선 천종원(27·노스페이스)이 남자 콤바인 종목에서 금메달을 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