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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맥주가 켈리도 제쳤다…국내 매출 3위 오른 아사히 이 맥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5월 서울 시내 편의점에 아사히 생맥주가 진열돼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지난 5월 서울 시내 편의점에 아사히 생맥주가 진열돼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일본 브랜드 아사히 맥주가 카스와 테라에 이어 국내 맥주 시장(가정 시장)에서 월간 매출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 정보에 따르면 지난 7월 아사히맥주의 소매점 매출은 277억6000만원(점유율 8.09%)으로, 주요 맥주 브랜드 중 세 번째로 많았다. aT는 2020년부터 마켓링크의 자료를 바탕으로 브랜드별 소매점 매출과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올해 7월 자료가 가장 최신 데이터다.

아사히는 1년 전에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 소매점 매출 기준 10위 밖이었으나 올해 3월 9위로, 7월에는 3위로 뛰어올랐다. 이는 7월 아사히 수퍼드라이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면서 크게 인기를 끈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켈리 4위로 밀려…1위 카스, 2위 테라

올해 7월의 경우 일본 맥주 수입량이 급증해 동월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7월 일본 맥주 수입량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39% 증가한 7985t으로 집계됐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출시한 켈리의 경우 5월 132억7800만원의 매출로 5위에 안착했고, 6월엔 261억6900만원으로 3위를 기록했으나 7월에는 4위로 밀려났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7월에도 1262억2800만원(점유율 36.79%)의 매출을 올리며 1위를 유지했고, 하이트진로의 테라 역시 2위(매출 373억5900만원)를 지켰다. 이런 가운데 롯데칠성음료가 연내 새 맥주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내년 국내 맥주 시장 순위 변동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8월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맥주 신제품 론칭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주류 업계 관계자는 “일본 맥주의 회복세와 함께 롯데칠성음료의 신제품 출시가 예고돼 있는 만큼 맥주 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 3월 서울 종로구 삼청각에서 열린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맥주 켈리 출시 기념행사에서 모델들이 맥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3월 서울 종로구 삼청각에서 열린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맥주 켈리 출시 기념행사에서 모델들이 맥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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