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대출 "文정부, 집값 대신 사람 잡아…가계부도 그렇겐 안 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김현동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김현동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7일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 감사 결과와 관련해 "광범위한 조작 정권이자 사기 집단이란 비판을 자초한다"며 공세를 이어갔다.

박 의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나쁜 조작, 더 나쁜 적반하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드루킹 댓글 조작, 탈원전 경제성 조작, 공무원 월북 조작, 탈북민 북송 조작, 초등학교 사회교과서 무단 수정 조작, TV조선 재승인 점수 조작, 4대강보 해체 조작, 그리고 집값·고용·소득 통계 조작"이라며 "조작을 일상처럼, 자랑하던 5년 성취는 조작의 성취였나"라고 말했다.

이어 "정권 내내 조작으로 연명하더니 이번에는 통계로 계보를 이었다"며 "집값은 안 잡고 통계와 사람 잡는 데만 열중했다.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도 아니고, 어떻게 정책에 통계를 끼워 맞추려 했는지 기가 막힌다. 가계부도 그렇게는 안 쓴다"고 했다.

박 의장은 "과거 아르헨티나는 통계 조작이 발각돼 IMF 자금지원 중단의 철퇴를 맞은 바 있다. 경제폭망 국가나 독재, 공산국가에서나 보던 일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났다"며 "윗선까지 철저히 파헤쳐서 국가 신인도에 해를 끼친 데 대해 응분의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조작보다 더 나쁜 건 적반하장"이라며 "숱한 조작들을 시인하거나 사과하는 것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 이번에도 역시 적반하장이다"라고 말했다.

박 의장은 "적반하장을 정상이라 우기니 참 징하다. 심지어 적반하장을 '5수사3재판'까지 확장시킨다"며 "죄 많은 걸 탓하지 않고, 죄 벌하는 걸 탓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죄를 벌하는 것도 자신들 집권 때 시작했는데 현 정부에 뒤집어씌운다. 적반하장은 끝이 없다"며 "도둑이 경찰 손보겠다고 으름장 놓는 꼴이다. 도둑에게 혼나는 경찰도, 보는 국민도 난감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감사원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문재인 정부 때 집값 등 주요 국가 통계 작성 실태를 조사한 결과, 수년간 통계 조작이 있었다고 보고 전 정부 고위직 등 22명을 검찰에 수사 요청했다고 15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