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년에 에버랜드 다 죽었어"…푸바오 할부지 이런 말 한 이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쌍둥이 판다. 뉴스1

쌍둥이 판다. 뉴스1

내년에 에버랜드 다 그냥 죽었어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가 내년에는 쌍둥이 아기 판다들이 엄마 아이바오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 걷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만큼 아기 판다들의 인기가 높을 것이라는 강 사육사의 발언에 관객석에서는 웃음이 터졌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말하는동물원 뿌빠TV'에는 강철원 사육사의 '아기판다 푸바오' 북라이브 강연 영상이 올라왔다. 이 강연에서 강 사육사는 쌍둥이들의 외부 공개 시점 등에 대해 언급했다.

강 사육사는 "여러분들에게 한 가지 팁을 미리 드리자면 쌍둥이들이 엄마를 같이 만날 수 있는 시기가 좀 있으면 올 것"이라며 "지금은 10일씩 교대로 돌보고 있는데 4개월 정도가 되면 쌍둥이들이 둘 다 엄마에게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왜냐면 그때는 아기들이 걸을 수가 있기 때문"이라며 "120일 정도가 되면 걸음마를 시작하고, 5개월 정도에 걸으면서 엄마를 따라다닐 정도가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때부터는) 아이바오가 아기들을 쫄랑쫄랑 데리고 여러분들을 만나러 나갈 것"이라며 "얼마나 귀엽겠냐"고 덧붙였다.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 최기웅 기자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 최기웅 기자

현재는 엄마 아이바오가 두 마리 아기 판다를 동시에 돌보기 어려워 쌍둥이들이 사육사와 엄마 품을 번갈아가며 성장하고 있다. 걸음마를 시작하는 생후 4개월경부터는 두 마리 모두 엄마 아이바오가 돌볼 수 있다는 것이다.

'푸바오'의 쌍둥이 동생들은 지난 7월 7일 태어났다. 쌍둥이들은 모두 암컷으로 출생 당시 첫째와 둘째 몸무게는 180g, 140g이었다. 아기 판다들은 두 달간 무럭무럭 자라 이제는 몸무게 3㎏을 넘겼다. 이제 자신의 의지대로 신체를 움직이고 감각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의 이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아 현재는 '1바오·2바오', '첫째바오·둘째바오' 등의 별명으로 불린다. 아기 판다들은 생후 6개월쯤 외부 환경에 대한 적응을 거쳐 방문객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