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라질서 원정 축구팬 탄 전세버스 사고…“7명 사망”

중앙일보

입력

서포터 버스 사고 애도하는 코린치앙스 소셜미디어 게시물. 코린치앙스 엑스(옛 트위터) 캡처

서포터 버스 사고 애도하는 코린치앙스 소셜미디어 게시물. 코린치앙스 엑스(옛 트위터) 캡처

브라질에서 원정 축구 팬을 태운 전세버스가 고속도로에서 넘어져 7명이 사망했다.

폴랴지상파울루와 G1 등 브라질 언론매체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50분께 미나스제라이스주 한 고속도로에서 버스가 도로 시설물을 들이받은 뒤 중심을 잃고 옆으로 넘어졌다.

이 사고로 승객 등 7명이 숨지고 36명이 다쳤다. 부상자 중 1명은 중상이라고 G1은 알렸다.

사고 차량은 브라질 명문 축구팀인 코린치앙스의 서포터를 태운 전세 버스였다. 코린치앙스 팬들은 벨루오리존치의 미네이랑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루제이루와의 원정 경기 관람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고 있었다.

현지 매체는 “사고 당시 승객들이 대부분 자고 있었다”, “버스 기사가 갑자기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는다고 외쳤다”는 부상자 진술이 있다고 보도했다.

브라질 당국은 해당 버스가 주(州) 간 이동 허가를 받지 않은 채 운행한 정황이 있다고 했다.

코린치앙스 클럽은 성명을 내 사망자 가족과 연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다른 브라질 축구 클럽도 애도 성명을 냈다.

코린치앙스 팬으로 알려진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브라질 대통령 역시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망자 명복을 빌며 “안전한 도로교통 환경과 문제없는 차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