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고려사이버대 전경

고려사이버대 전경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2001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문을 연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역사와 궤를 같이하는 학과로, 국내 사이버대학 경영학과 중 최다의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다. 경영학과는 세부 전공별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 새로운 경영 기법과 현장 중심의 교과목 편성은 물론, 최신 경영이론에 대한 탐구를 통해 실사구시의 학습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

과거의 경영학이 경영학 내 하나의 세부 전공에 대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설계한 것에 비해, 고려사이버대학 경영학과는 경영 전반에서 세부 전공으로 연계되는 T자형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의 T자형 교육과정은 경영학 분야의 넓은 지식과 세부 관심 분야의 전문성을 동시에 갖추게 하는 국내 유일의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세부 과정으로는 경영일반, AI·빅데이터경영, 마케팅, 경영정보, 인적자원관리 및 조직개발, 재무 및 회계, 4차산업 경영, 생산운영 및 경영과학, 비즈니스 창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야별 연계를 통해 학습자가 경영학 전반을 조망할 수 있는 학문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산업의 발전에 따라 경영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정보와 지식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이에 대응하고자 4차 산업경영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경영 전문가 과정에서는 경영 현장에서 진화하고 있는 4차산업의 실태, 인공지능이 경영 현장에서 사용되는 양태 등을 소개 및 분석함으로써 인공지능 경영에 대한 학습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신산업을 발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여, 학습자들이 정보통신 기술과 전통산업이 융합된 새로운 성장 사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4차 산업경영 관리자로서의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경력 개발, 리더십 향상, 취업, 대학원 준비, 학습 멘토링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의 니즈를 충족한다. 경력 개발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사내 경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으로 이동, 승진, 전직, 퇴직, 창업 등에 대한 포괄적 정보를 제공하여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개인의 경력을 개발하여 산업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정도경영의 맞춤형 리더십 개발을 통한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갖춰 직장에서의 승진, 창업 기업에서의 CEO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고 있으며, 취업 준비 강의로 구성된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이 없거나 이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학문적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준비반에서는 실제 대학원 진학에 성공한 선배들이 직접 대학원 준비 노하우를 전수해줌과 동시에 학습자와 학과 교수들 간의 매칭을 통해 대학원 진학을 돕고 있다. 이에 더해,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 상담 및 특정 직무나 업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재학생의 학교생활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국내외 유수의 대학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최고의 교수진의 강의를 바탕으로 사이버대학 최고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공유함으로써 학습자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