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韓 청소년 귀하게 자라 불평 많다" 댓글 논란 野도의원 사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염영선 전북도의회 의원. 사진 전북도의회

염영선 전북도의회 의원. 사진 전북도의회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둘러싼 비판이 잇따르자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귀하게 자라 불평·불만이 많다”는 취지의 글을 쓴 더불어민주당 소속 염영선 전북도의원이 공식 사과했다.

염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 ‘사과의 글’을 올려 “어제 김관영 지사의 페이스북 댓글에 사려 깊지 못한 글을 올렸다”며 “스카우트 대원과 부모님들께 상처를 주고 심려를 끼쳤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대원의 안전이 대회의 성공에 우선한다”며 “대회 기간 내내 대원의 건강 및 안전에 관심을 갖고 봉사와 의정활동으로 사죄하겠다”고 덧붙였다.

염 의원은 지난 3일 김관영 지사의 페이스북 글에 “다른 의원들과 다수의 언론은 폭염을 걱정하는 데 제가 보기에는 충분히 감내할 만한 상황이었다”는 댓글을 달았다. 그러면서 “무엇보다도 잼버리는 피서가 아니다”라며 “개인당 150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머나먼 이국에서 비싼 비행기를 타가며 고생을 사서 하려는 고난 극복의 체험”이라고 강조했다.

염 의원은 “대부분 해외 청소년은 얼굴이 빨갛게 익었지만 해맑았다”며 “문제는 대한민국 청소년”이라고 지적했다. “집에서 금이야 옥이야 귀하게 자란 데다 야영 경험이 부족하다”며 ”참가비마저 무료니 잼버리의 목적과 가치를 제대로 몰라 불평·불만이 많다”는 것이다.

그는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이며 대한민국의 어두운 미래”라며 “이번 잼버리를 통해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거듭나 전북과 대한민국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염 의원의 댓글은 온라인을 통해 퍼지며 곧바로 논란이 됐고, 그는 5시간 만에 이 글을 삭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