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아인 마약 사건' 연루 유튜버는 헤어몬…"심려 끼쳐 죄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유튜브 채널 '헤어몬' 커뮤니티 캡처

사진 유튜브 채널 '헤어몬' 커뮤니티 캡처

유튜브 구독자 31만명을 보유한 유명 헤어스타일리스트가 배우 유아인의 마약 사건에 연루된 사실을 인정했다.

헤어몬은 18일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유명 연예인의 대마 사건에 연루돼 사건이 최근 검찰에 송치됐다는 언론보도 내용은 사실"이라며 "구독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는 "복수의 인물이 연루돼 수사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 그간 어떠한 입장을 표하기 어려웠던 사정이 있었다"며 "사건이 검찰로 넘어가 조만간 저에 대한 처분이 이루어질 것인 만큼, 머지않은 시기에 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이에 대한 입장 등을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전했다.

또 "이 사건 수사 진행 이후 불측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채널에 대한 광고 게재는 스스로 중단한 상태"라며 "'헤어몬'은 구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채널이다. 여러분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헤어몬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지난 17일 유아인 마약 사건의 공범인 헤어몬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헤어몬은 지난 1월 유씨를 비롯한 지인들과 함께 미국을 여행하던 중 대마를 흡연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일상 브이로그 등을 올리는 유튜버로 지난 13일까지 자신의 채널에 영상을 올리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