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패륜아 비난, 변명 여지없다"…故최진실 딸, 외할머니 신고 사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자신의 외할머니를 주거침입으로 경찰에 신고해 논란을 빚은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 사진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유튜브 캡처

자신의 외할머니를 주거침입으로 경찰에 신고해 논란을 빚은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 사진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유튜브 캡처

외할머니를 주거침입으로 신고했던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20)가 경찰에 처벌불원서를 제출했다.

최준희는 13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에 출연해 외할머니 정옥순씨에 대한 처벌불원서를 서울 서초경찰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할머니의 마음과 화가 풀린다면 나중에 집으로 찾아 봬서 정식으로 인사드리고 사과드리고 싶다. 죄송하다"고 정씨에게 사과했다.

그는 외할머니와의 관계에 대해 "유년기부터 감정적으로 골이 깊어지기 시작했고, 잘 안 맞았던 것 같다. 할머니와 같이 가족 상담도 받으러 다녔다"며 "오빠는 국제 학교에 있어서 오히려 제가 더 할머니와 보내는 시간이 많았다. 명절이나 기념일 등 오빠가 참석하지 못하는 날에는 제가 할머니 옆에 있으면서 으쌰으쌰 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외할머니를 주거침입으로 경찰에 신고한 것에 대해선 "일이 이렇게까지 될 줄 몰랐다"며 "신고해서 경찰분이 오셔서 사건을 처리할 때까지만 해도 일이 이렇게 흘러갈 줄 전혀 몰랐다"고 했다.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 사진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유튜브 캡처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 사진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유튜브 캡처

일각에서 자신을 '패륜아'라고 비난하는 것을 두고는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행동들을 봐왔을 때는 그렇게 보일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변명할 여지도 없다"며 "패륜아 타이틀이 붙은 것은 앞으로 살아가면서 행동으로 아니라는 걸 보여드리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이 모습을 본다면 뭐라고 했을 것 같냐는 질문에는 "내가 이런 행동을 했을 때 엄마 아빠가 뭐라고 하실까 종종 생각한다. 이번 일에 있어 (외할머니는) 엄마의 엄마라 엄마가 마음 아파하고 화를 낼 것 같다"며 "엄마 성격을 기억하니까. 아버지는 더 많이 혼냈을 거다"라고 했다.

사진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유튜브 캡처

사진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유튜브 캡처

최준희는 "저한테 많은 분이 어떻게 키워준 할머니에게 그렇게 하냐고 말씀하시는데, 그 말들 또한 제가 올바른 어른으로 성장하길 원하는 마음으로 해주시는 말씀인 걸 느끼고 알고 있다"며 "앞으로 이런 안 좋은 이슈들과 가정 안에 있는 불화로 많은 분에게 걱정을 끼치지 않도록 더 바르고 열심히 살아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외할머니를 향해선 "전 할머니를 감정적으로 미워하고 싫어하는 게 아니다. 그저 어린 날에 할머니에게 조금 더 사랑받길 원했다"며 "더 성숙하고 올바르게 할머니와 대화를 시도하지 못해 죄송하다. 할머니의 마음이 풀리신다면 나중에 집으로 찾아뵈어 정식으로 인사드리고 사과드리고 싶다"고 했다.

최준희는 지난 9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외할머니 정씨를 주거침입으로 신고했다. 정씨는 지난 7일 서울 서초동에 있는 최준희 명의로 된 아파트에 동의 없이 이틀간 머무른 혐의를 받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