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미국 유학 마치고 귀국한 이낙연 전 대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미국 유학 마치고 귀국한 이낙연 전 대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미국 유학 마치고 귀국한 이낙연 전 대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10

미국 유학 마치고 귀국한 이낙연 전 대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년간의 미국 생활을 마치고 24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하며 지지자들과 인사 를나누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입국장에서 언론과 지지자들을 만나 "대한민국이 여기저기 무너지고 있다"며 "제 못다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이 불안하다. 그러나 저는 믿는다. 대한민국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우리 국민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대한민국은 다시 바로 설 것이다. 우리 국민은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40

최저임금 인상 요구하며 집회 개최한 민주노총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서 열린 민주노총 윤석열 정권 퇴진 전국노동자대회에 참가한 조합원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집회에는 약 1만명이 모였다. 이들은 본 집회를 마치고 서울시청 동편까지 행진한 뒤 일본 오염수 반대 공동행동 집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10

친교 조찬 함께한 한·베트남 정상 내외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4일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인근 식당에서 열린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 내외와의 친교 조찬에 참석해 있다. 이번 조찬은 공식 일정과 별개로 친교 강화를 위한 것으로 양 정상은 전날 정상회담에 이어 이틀 연속 만났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윤 대통령, 이재용 회장과 전방향모바일로봇 시연 관람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하노이 삼성전자 R&D 센터에서 열린 한·베트남 디지털 미래세대와의 대화에 참석하기 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장애물을 피해 움직이는 전방향모바일로봇을 보며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2:30

제주 서프구조대 출범 맞아 구조경진대회 개최

제주해경과 제주 서프구조대가 24일 오전 제주시 이호동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민관 합동 해상구조 시연을 보이고 있다. 제주해경은 이날 제주시 이호동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서프구조대 발대식과 민간구조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제주 서프구조대는 속초, 포항, 부산에 이어 전국 4번째로 출범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3.06.24오전 9:00

북한 전국 많은 지역에서 앞그루밀, 보리 수확 결속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4일 "전국의 많은 지역, 단위들에서 앞그루밀, 보리 수확을 결속(마감)하였거나 마감 단계에서 다그치고 있는 소식들이 계속 전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은 함흥시 동흥산구역 부민농장의 모습.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오전 12:00

한-베트남 국빈만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이 23일(현지시간) 하노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빈 만찬에서 건배하고 있다. 이날 환영사를 통해 윤 대통령은 "두 나라를 가깝게 이어주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것은 결국 양국의 국민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십 년을 위해서는 나무를 심어야 하고, 백 년을 위해서는 사람을 키워야 한다'는 베트남 국부 호찌민 주석의 말을 인용하면서 "백년의 번영을 위해서는 인재를 양성하고 사람에 투자해야 한다는 뜻"이라며 "이는 국가 간 관계 증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