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힘 女의원 2명 성추행' 민주 시의원…CCTV에 찍힌 그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기 부천시의회 소속 남성 의원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됐다.

23일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 2명이 경찰에 제출한 9분 58초짜리 CCTV 영상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A 의원은 국민의힘 B·C 의원과 의회 여직원들에게 목을 팔로 끌어안거나 어깨를 손으로 만지는 등 신체 접촉을 했다. 영상이 찍힌 시점은 시의원 25명과 의회 직원 21명이 지난 9∼11일 떠난 합동 의정연수 일정 중 10일 전남 순천의 한 식당에서 가진 오후 만찬이었다.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남성 의원이 지난 10일 합동 의정연수 만찬장에서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을 뒤에서 팔로 감싸고 있다. 사진 국민의힘 B 의원 측 제공 CCTV 캡처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남성 의원이 지난 10일 합동 의정연수 만찬장에서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을 뒤에서 팔로 감싸고 있다. 사진 국민의힘 B 의원 측 제공 CCTV 캡처

A 의원은 오후 8시 11분쯤 옆자리에 앉아 있던 여직원 옆으로 이동해 등으로 밀고 비비는 등 신체접촉을 했고, 4분 뒤 앞 테이블로 자리를 옮겨 다른 여직원과 B 의원의 목을 팔로 끌어안거나 어깨를 손으로 만졌다. 오후 8시 17분쯤에는 건배 후 술을 마신 A 의원이 B 의원의 팔과 목을 감싸 안고 양옆으로 흔드는 장면도 확인됐다. 이후 B 의원이 곧바로 자리를 떠 청바지를 닦는 모습도 담겼다. B 의원은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제가 술을 안 마시고 잔을 내려놓으니 뒤에서 안듯이 제 목을 감싸면서 제 손과 술잔을 잡고 입으로 가져갔다”며 “제가 술을 안 마시려고 버둥거리다 술이 옷에 쏟아졌고, 불쾌해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고 말했다.

A 의원은 9일 연수 만찬에서도 대화 중 국민의힘 C 의원의 가슴 쪽에 부침개를 던진 뒤 “내가 떼어 주냐”며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은 지난 19일 시의회 윤리위원회에 A 의원에 대한 징계 요구 건을 제출했다.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B·C 의원은 그를 강제추행과 폭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A 의원은 전날(22일) 오후 민주당 경기도당에 탈당계를 제출해 이날 탈당한 상태다. 민주당 경기도당 관계자는 "탈당이 승인됐지만, 당 자체적으로 징계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며 "징계 절차는 중앙당에서 주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A 의원에 대해 윤리감찰에 나선다. 민주당 공보국은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부천시의원 건과 관련해 윤리감찰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