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남국 민주당 탈당…김기현 "위선 끝판왕, 의원직 박탈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남국 의원이 거액의 가상자산 투자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것 관련,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위선의 끝판왕"이라며 비판하며 김 의원의 의원직을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거래 내역 전체를 공개하고 국민 앞에서 눈물로 석고대죄하는 모습을 보여도 모자랄 판에 되레 국민을 비웃는 듯한 웃음을 띠며 당당하기만 하다"며 이처럼 말했다.

그는 "김 의원에 뒤통수를 맞은 국민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며 "김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 만약 끝까지 버틴다면 의원직을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을 향해서도 "이미 부정부패 정당이 돼버린 탓인지, 이를 지켜보기만 할 뿐 제대로 된 대응도 안 하고 있다"며 "쇄신 의원총회를 한다고 해놓고선 고작 특별한 대책을 세울 것이 없다는 맹탕 결론을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 본인이 권력형 부정부패 혐의로 검찰과 법정을 오가는 신세인지라 김남국 의원에 대한 사퇴 요구를 주저하는 것은 아닌가"라며 "혹시 이 대표 자신도 김 의원 코치에 따라 코인 투기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은 아닌지조차 궁금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 자금 출처 및 미공개 정보 등을 이용한 투기가 있었는지 여부가 분명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다, 전수조사를 통해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투기 박사들이 더 있는지도 확인해야 할 것이다, 이 말은 김남국 의원이 부친의 부동산 의혹으로 자진 사퇴한 윤희숙 전 의원에게 했던 메시지"라며 "그 물음 그대로 국민들이 (김 의원) 자신에게, 그리고 민주당에 던지고 있다는 점을 직시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