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상범 "이재명 회심의 미소…홍준표가 정치적 목적 달성해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전날 홍준표 대구시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만남을 두고 "홍 시장이 이 대표가 의도했던 정치적 목적을 다 달성해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유 대변인은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 대표가 홍 시장과 짧은 대화를 하고 나오며 회심의 미소를 짓고 나오지 않았을까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홍 시장은 대구시장 집무실에서 이 대표와 만나 "정치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통령실에 있다", "당에 쓴소리해도 옹졸한 (국민의힘) 당 대표가 말을 안 듣는다" 등의 발언을 해 여당 내부에서 비판을 받았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를 찾아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를 찾아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와 관련해 유 대변인은 이날 "이 대표가 홍 시장을 너무 잘 알았던 것 같다"며 "야당 대표가 광역시장을 직접 방문하는 건 굉장히 존중하는 모습을 의도적으로 보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이 그런 식으로 말을 한 데 대해 이 대표에게 낚인 것 같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전날 유 대변인은 "당 원로라는 사람이 야당 대표와 만나 자기 당 대표와 대통령실을 공격하는 그 모습을 국민이 어떻게 볼 것인지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

자신의 발언으로 당내 분위기가 뒤숭숭한 것을 두고 홍 시장은 전날 페이스북에 사실을 말한 것이라며 "그런 건 쓴소리가 아니라 바른 소리고, 바른 소리는 새겨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자신이 이 대표를 만난 것에 대해 "나까지 야당 대표를 내쫓아서 되겠나"라며 "정치가 실종된 지금, 나라도 정치 복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살펴본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