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부쩍 더워진 날씨, 야외서도 일상서도 ‘쿨 스타일’로 시원하게 ~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K2 ‘코드10 아이스웨어’ ‘플라이하이크 퓨어’ 선보여


폴로부터 슬랙스, 우븐 셔츠까지
초냉감 소재 적용한 ‘아이스웨어’
한국인 발에 최적화된 하이킹화도

‘코드10 아이스 폴로’는 옷깃에도 냉감 소재를 적용했다. 단색과 스트라이프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였다. [사진 K2]

‘코드10 아이스 폴로’는 옷깃에도 냉감 소재를 적용했다. 단색과 스트라이프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였다. [사진 K2]

‘플라이하이크 퓨어’를 신은 모습. [사진 K2]

‘플라이하이크 퓨어’를 신은 모습. [사진 K2]

기온이 예년에 비해 일찍 상승하면서 이제 더 이상 5월은 봄이 아니다라는 말도 나온다. 부쩍 더워진 날씨와 길어진 여름에 대비해 여름 제품의 출시가 빨라지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여름에 대비해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초냉감 소재를 적용해 무더위에도 일상을 시원하게 지켜줄 아이스웨어와 한국인의 발에 맞춘 편안한 착용감의 플라이하이크 퓨어를 출시했다. 야외활동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쿨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얼음실’ 초냉감 나일론 원사 적용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초냉감 소재를 적용해 시원함을 제공하는 ‘코드10(CODE10)’ 아이스웨어를 출시했다. 코드10 시리즈는 ‘얼음실’로 불리는 신소재인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적용한 아이스웨어다.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으로 기존 냉감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원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는 우수한 온도·습도 조절능력을 갖고 있어 냉감성과 쾌적성이 뛰어나다. K2 관계자는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원사의 흡습률이 기존 나일론 원사 대비 2배 가까이 높아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뛰어난 냉감 효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 방습성도 우수해 땀을 많이 흘리면 일반 면 소재가 축축해지는 것과 달리 면 대비 수분율이 50% 이하로 적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나며 구김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코드10 아이스 폴로’는 초냉감 아이스 원사를 적용했을 뿐 아니라 옷깃에도 냉감 소재를 적용해 입으면 곧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쿨링감을 선사한다. 단색 컬러와 스트라이프 2가지 스타일로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단색  각 9만9000원, 스트라이프 10만9000원이다.

‘코드10 아이스 슬랙스’는 출퇴근 등 일상에서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베이직한 핏으로 출시됐다. 남성용은 다크 네이비, 다크 차콜, 블랙, 베이지, 카본블루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여성용은 다크 네이비, 소이, 블랙 3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13만9000원.

코드10 시리즈는 폴로와 슬랙스를 비롯해 라운드 티셔츠, 우븐 셔츠, 우븐 원피스, 조거팬츠, 카고 팬츠 등으로도 출시됐다.

최상의 쿠셔닝과 안정성 선사

K2는 신발의 내부 체적을 넓혀 발볼이 넓은 한국인의 발에 잘 맞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퓨어’를 선보였다. K2는 R&D 연구소를 운영하며 한국인의 발을 연구해 내부 체적을 넓혀 한국인의 발에 맞는 편안함을 만들었다.

플라이하이크 퓨어는 꿈의 소재로 불리는 그래핀 폼과 K2의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한 플라이폼을 미드솔에 적용해 보행 시 부위별 서로 다른 압력에 따른 이중물성을 구현해 최상의 쿠셔닝과 안정성을 선사한다. K2의 기술력으로 한국 지형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화강암에 알맞게 개발된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에 기존 대비 접지 면적을 200% 이상 넓힌 블록 패턴이 적용된 아웃솔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다.

또 신발의 내부와 외부를 하나로 접착시킨 본딩 기술인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은 가벼울 뿐 아니라 방수·방풍·투습 기능은 물론 착화감도 향상시켰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등산이나 하이킹 등 아웃도어활동뿐 아니라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블랙, 크림, 민트,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5만9000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