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학폭 폭로 표예림씨, 극단 선택 시도…“2차 가해 멈추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표예림 유튜브 캡처

사진 표예림 유튜브 캡처

학창시절 12년간 지속적으로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이를 방송에서 폭로한 표예림(28) 씨가 ‘2차 가해’ 행위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다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 표씨는 현재 부산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소방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표씨는 지난 22일 오후 2시 45분경 부산시의 한 미용실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 표씨가 SNS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듯한 사진을 올린 것을 본 불상의 인물이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이 현장에 출동해 보니 극단적 선택을 한 정황이 보여 소방당국에 공조 요청을 했다.

119 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표씨는 의식이 있었던 상태로 전해졌으며, 즉시 병원에 이송됐다.

앞서 표씨는 최근 가해자로 지목된 17명 중 2명으로부터 신상 공개 영상 삭제와 사과문 등을 요구하는 내용 증명을 받은 사실을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표예림 동창생'에서 '학교 폭력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학폭 가해자라고 지목된 이들의 실명, 졸업사진이 공개된 일과 관련해 내용증명을 받은 것이다.

하지만 표씨는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의 신상을 공개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은 자신과 관계가 없다고 강조했다.

표씨는 지난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올린 글에서 해당 채널 운영자에 대해 "전 이 사람을 알지도 못한다. 제 동창생들 역시 모른다 답이 왔다. 해당 영상을 내릴 수 있게 부탁드린다. 무분별한 신상공개는 멈춰달라"고 호소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