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조수진 비꼰 김웅 "밥 한 공기 다 먹자고? 쯔양이 당대표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5일 조수진 최고위원을 겨냥해 "먹방으로 정치할 거면 그냥 쯔양이 당대표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는 밥 한 공기를 다 먹자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김웅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앞서 민생119특위위원장인 조 최고위원은 이날 KBS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양곡관리법 대안 관련 질문에 "밥 한 공기 다 비우기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조 최고위원은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밥을 잘 먹지 않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다른 식품과 비교해서 (밥은) 오히려 칼로리가 낮지 않느냐"며 "그런 것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간다든가 하는 국민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김 의원은 이날 "오후 4시에 치킨과 맥주를 먹고, 아침에 구내식당에 모여 학식을 먹고, 민생 어쩌구 하면서 편도를 먹고"라며 "뭘 자꾸 먹는 당심 100% 지도부"라고 비꼬았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중앙포토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중앙포토

이준석 전 대표와 허은아 의원도 조 최고위원 발언을 두고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양곡관리법을 반대하면서 그 대안이 '밥 한 공기 다 비우기 운동'이냐"며 "이걸 가지고 대안 경쟁을 할 수 있겠냐. 갈수록 태산"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이 전 대표는 "사실 밥 한 공기 다 먹기 운동이 소비량 증대에도 큰 의미는 없는 것이, 다 비우냐 마느냐는 쌀 소비량에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차피 제육볶음에 밥 한 공기 나오면 먹든 남기는 소비는 된다"며 "실효적이려면 '밥 한 공기 다 먹기 운동'이 아니라 '밥 많이 퍼담기' 또는 '두 공기 먹기' 운동이 되어야 최소한 논리적"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1940년대 밥공기 크기로 가면 실질적으로 식당에서 더 많은 밥을 남겨서 더 많이 버리는 방식으로 해결될 것 같다"고 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허 의원은 "조 최고의원의 실언으로 아침부터 농민들 억장이 무너졌다"며 "최고위원 리스크가 점입가경, 더 이상 눈 뜨고 봐줄 수 없는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쌀값이 떨어져 걱정이 태산인데 여성들의 다이어트 탓이나 하고 공깃밥 먹는 운동을 하자니 이게 어느 나라 민생 해법이냐"며 "자유 대한민국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냐"고 지적했다.

이어 "아예 밥공기 그릇 두 배로 만들라고 하시지 그랬냐"며 "밥을 반 그릇 먹든, 다이어트를 하든, 그건 국민의 자유이고 선택"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양곡관리법 대책이라 정치의 책임을, 국민에게 떠넘기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냐"며 "서해수호의 날도, 4.3 추념식도 안 가면서, 이런 방식으로 '민생119'를 이끌겠다면, 이미 국민 낙제점이다.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경고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