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굴종 외교? 대통령이 나라 지키기 위해 뭔들 못하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외교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굴종외교’라고 비판하자 “대통령은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굴종보다 더한 것도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1일 홍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당의 굴종외교 공세에도 정작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굴종 여부가 아니다”라며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굴종보다 더한 것도 대통령은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민주당 정권의 위장평화쇼에서 비롯된 심화된 북핵의 노예 상태를 벗어나기 위해서라면, 대통령은 굴종을 넘어 어떤 굴욕도 감수할 수 있어야 한다”며 “북의 핵탄두가 우리 머리 위 800미터 상공에서 터지는 핵탄두 실험까지 북이 강행한 상황에서,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이 무엇인들 못하랴?”라고 했다.

이어 “지금은 한·미·일 자유주의 동맹을 더욱 공고히 하고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NATO)식 핵공유를 미국에 적극적으로 요구해야 할 때”라며 “이 타이밍을 놓치면 우리는 영원히 북핵의 노예가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나토식 핵공유는 핵무장론을 수차례 꺼낸 홍 시장이 주장하는 핵공유 방식이다.

홍 시장에 따르면 나토식 핵공유는 독일을 비롯한 나토 6개국이 러시아의 핵미사일 위협을 방어하기 위해 미국의 전술 핵을 자국에 배치, 미국과 공동으로 핵 단추를 공유하는 하는 것이다.

앞서 지난 1월과 2월에도 홍 시장은 한반도 ‘비핵화’ 입장을 밝힌 미국 정부를 향해 “한심하다”고 비판하는 등 핵무장론을 수차례 언급해 왔다.

지난달 27일 페이스북 글에서는 “저는 2017년 5월 대선 전부터 적극적으로 남북 핵균형 정책을 주장했다”며 “우리의 살 길은 불확실한 확장 억제 전략이나 불가능한 한반도 비핵화가 아니라 남북 핵균형 정책”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