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철수 "尹대통령과 동급이라고 생각 안 해"

중앙일보

입력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달 20일 서울 중구 MBN 스튜디오에서 열린 TV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달 20일 서울 중구 MBN 스튜디오에서 열린 TV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 대표 후보는은 2일 '윤안(윤석열-안철수)연대'라는 표현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대선 후보 단일화를 보면) 역사적 사실 아닌가"라면서도 "전혀 내가 대통령과 동급이라고 생각을 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이진복 정무수석이 윤안연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과 안 후보는 동급이 아니라고 말한 것을 어떻게 받아들였나'라는 질문에 "동급이 아니라는 것 받아들인다"며 이같이 답했다.

안 후보는 또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실·비대위·선관위 모두 공정하지 않다고 느낀다'고 언급한 배경에 대해선 "윤심을 계속 팔았던 후보가 누군지는 다 알지 않나. 나는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윤심은 없다'고 분명히 말씀해서, 그것을 믿는 사람인데 오히려 반대로, 대선후보 단일화로 정권교체를 했던 그 사진을 가지고 와서 항의하지 않았나"라고 밝혔다.

이어 "심판은 당원 내지 국민들"이라며 "어떤 사람이 쓰러졌는데, 과연 선수 실력이 부족해서인지 아니면 너무나도 불리한 상황에서 싸우다가 쓰러진 것인지 당원들이 정확하게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 주자인 김기현 후보의 '울산 땅 의혹'과 관련해선 "(야당에서) 총선 전날까지 계속 공격이 들어와서 결국은 완전히 총선을 망칠 것"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진행자가 '김기현 사법 리스크' 가능성을 묻자 "사법 리스크까지는 모르겠지만, 부동산 리스크라는 게 국민의 역린"이라며 "국민이 가장 분노하는 지점을 건드리게 되면 선거에서 도저히 이길 수 없다"고 했다.

김 후보가 나경원 전 의원 등 당내 인사들과의 연대를 앞세워 세몰이하는 데 대해서도 "남의 힘이 아니면 혼자서는 도저히 일어설 수 없는 후보라는 고백"이라며 "그러다 보면 신세를 진 사람이 많아서 공천 파동이 일어나게 되고, 공천 파동이 일어나면 총선은 필패"라고 비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