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기아차, 테니스 스타 페더러에 차량 제공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기아차, 테니스 스타 페더러에 차량 제공

기아자동차는 현대카드 수퍼매치에 참가하려고 방한한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 라파엘 나달과 로저 페더러 선수의 의전 차량으로 뉴 오피러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프로야구 스타 이승엽 선수와 한국계 미식축구 스타 하인스 워드, 한국계 프로골프 스타 미셸 위 등도 이 차량을 제공받았다.

◆서울 웨스틴조선, 세계 100대 호텔에

서울 소재 웨스틴조선호텔은 미 금융전문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11월호가 선정한 세계 100대 호텔에 뽑혔다고 21일 전했다. 해외 출장이 잦은 금융회사 중역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쌍용, 베트남 빈콤 백화점에 IT매장

종합상사 ㈜쌍용은 베트남 하노이 빈콤 백화점에 한국 IT 제품 매장인 'IT 코리아'를 열었다. MP3플레이어를 비롯해 PMP.디지털액자.IT 액세서리 등고가 제품 위주로 진열했다.

◆최태원 SK회장, 24일 두바이 방문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SK㈜ 이사회 멤버들과 24일부터 3박 6일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연합의 두바이를 방문해 이사회를 열고 현지 사업 기회를 검토한다. 예멘에서 천연가스 광구를 개발 중인 이 회사는 중동 개발 붐을 타고 건설사업과 유전개발 기회를 찾고 있다.

◆LGT, 아시아나와 마일리지 서비스 내놔

LG텔레콤은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해 통화요금 1000원 당 최대 17마일의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월 5만6000원의 국내 통화요금(기본료 포함)을 내는 가입자가 이 서비스를 1년 쓰면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삼성 '울트라에디션' IT 잡지서 호평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울트라에디션12.9'가 IT 전문 매체인 'CNET 아시아'의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다. "뛰어난 그립 감을 선사하는 고무 느낌의 외관 재질이 매우 인체 공학적"이라고 호평했다. 이 제품은 출시 넉 달 만에 200만대 넘게 팔렸다.

◆고어코리아, 국립공원 구조팀에 장비 기증

고어코리아는 21일 서울 국립공원관리공단 본부에서 공단 구조팀과 희귀종 복원센터 대원들에게 등산용 의류 및 장비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2003년부터 멸종 위기의 천연기념물 지리산 반달곰을 보호하는 대원들에게 첨단 기능성 소재의 의류.신발을 제공해 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