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홍근 "3월 국회 열어 '대장동·김여사 특검' 현안 해결할 것"

중앙일보

입력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민주당은 국회법 절차에 따라 (3월) 국회를 열어 산적한 민생 경제 관련 입법 처리는 물론 '대장동 50억 클럽'과 김건희 여사 특검(특별검사) 등 현안 해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여당의 진흙탕 전당대회와 윤석열 정부의 민생 무능, 무대책이 가뜩이나 어려운 민생경제를 벼랑 끝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정부가 잘못된 처방을 내놓으면 여당이라도 제대로 된 대책을 마련해야 하건만 국민의힘은 3월 임시회 보이콧도 운운한다"며 "정부·여당이 능력과 대안 없이 협치는커녕 독단, 독선으로 민생을 방치한 것은 작년 한 해만으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또한 "거리두기 해제 이후 자영업자 10명 중 7명이 전년보다 매출이 줄었다는 설문 결과도 나오는데 윤석열 정부는 이들에게 힘이 되기는커녕 현실과 동떨어진 대책으로 분통만 터트리게 하고 있다"며 "7년 이상 영업해온 소상공인은 지원 대상에서 배제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사업이 대표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당장 업력 7년 기준을 없애고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지원 예산과 대상을 대폭 확대하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여당 전당대회 관련해서 "당 대표 지명대회로 전락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김기현 후보는 공천에 대통령 의견을 듣겠다며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 의중)이 공천이라는 입장을 노골화했다"며 "집권당의 반헌법적 인식에 기가 찬다. 집권 여당 집안싸움이 도를 넘어섰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부터 사당화 시도를 중단하고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은 초심으로 돌아가 민생을 위한 비전 경쟁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