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청래 "마포을 '니가 와라 안철수'…쫄보가 무슨 자객 운운"

중앙일보

입력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겨냥해 "자객공천을 하겠다"고 밝히자 정 의원이 "자신 있으면 '니가 와라. 안철수'"라고 말했다.

앞서 안 후보는 20일 MBN에서 열린 '당대표 후보 2차 방송토론회' 주도권 토론에서 "정청래 의원 같은 분을 포함해서 친명계 의원 중 다음 국회에 있으면 안 될 사람들이 보인다"며 "그래서 자객공천을 하겠다"고 했다.

이는 안 후보가 19일 '당원권 강화와 공천 시스템'을 주제로 한 정책 비전 발표회에서 "수도권 지역 개혁대상 민주당 현역 의원 지역 15~20곳을 선정하고, 이곳에 경쟁력 있는 인사를 조기 공천해 당의 지원역량을 집중시키겠다"고 한 말의 연장선으로 자신을 대표로 뽑아준다면 총선 승리는 물론이고 야당의 간판 공격수를 제거해 보이겠다는 취지의 발언이다.

이 말을 접한 정 의원은 이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철수씨에 한마디 하겠다. 굳이 누구를 보내지 말고 자신 있으면 마포(을)로 '니가 와라. 안철수'"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니가 와라'는 영화 '친구'에서 장동건이 한 명대사인 '니가 가라 하와이'를 패러디한 것이다.

정 의원은 "내가 상대해 다음 22대 국회에서 안철수씨를 완전 철수하게 해드리겠다"며 "자신 없으면 조용히 계시든가"라고 덧붙였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에겐 찍소리도 못하는 쫄보께서 어쭙잖게 무슨 자객을 운운하느냐"며 "용기 있으면 말로만 허풍떨지 말고 마포(을)로 오라, 그럴 용기가 없으면 다음부터는 아무 말 대잔치 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안철수씨, 아무 말 안 하면 아무 일 없을 거다. 그런데 말입니다. 손가락은 안녕하십니까?"라고 했다.

이는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지난 8일 안 후보를 향해 날린 경고성 발언 "아무 말도 안 하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날 것"과 지난해 2월 22일 20대 대선 울산 유세 때 안 후보가 "윤석열 찍으면 1년 뒤 손가락을 자르고 싶을 것"이라고 한 말을 이용해 안 후보를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