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金 투기 의혹 이슈화 나선 이준석 "투기현 아닌 투자현…95% 할인구매 찬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뉴시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를 직접 올리며 두둔하면서도 조롱 아닌 조롱을 보이며 이슈화에 나선 모양새다. '김기현 후보의 투기 의혹에 대한 비방을 중단하라'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관여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토지의 구매 시기인 1998년은 김기현 후보의 정계입문시기인 2004년과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치나 행정을 통해 수익을 내겠다는 의도로 구매했다고 보기는 근거가 부족하다"며 "KTX울산역의 개설은 2010년에 이루어지고 정치권에서의 공론화 또한 김기현 후보가 땅을 구매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에 2003년경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 연결도로의 개설을 예측하고 땅을 구매했다고 확정적으로 볼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권력을 이용해 맹지에 도로 낸 권력형 투기가 아니라면 "투기현(투기+김기현)"이라는 명칭보다는 그냥 "투자현(투자+김기현)" 정도가 아닐까 싶다"면서도 "그런데 중요한 건 김기현 후보가 공언한대로95% 싸게 저에게 그 땅을 파실 의향이 있다면 제가 빚을 내서라도 구매하고 싶다. 지금 정치가 문제가 아니다. 95% 할인 구매 찬스다. 공시지가에서 95% 깎아달라"고 비꼬았다.

이후에도 "김기현 후보의 땅 의혹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KTX 노선이 꺾였다'라고 알고 계신 것 같은데, 그게 아니다"라며 "KTX 울산역까지 가는 연결도로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노선이 변경된 것"이라고 대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제가 이렇게 적극적으로 사실관계를 계속 알리는 것은 나중에 제가 95% 할인된 가격으로 그 땅을 사기 위해서 김기현 후보에게 잘 보이려는 것"이라고 재차 비꼬았다.

이 전 대표는 오후 또다시 글을 올리며 "저도 95%에 눈이 멀어 눈물겨운 쉴드에 나섰고 김기현 후보는 투기현이 아니라 투자현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걸 왜 선관위가 판단하는거냐"라며 김 후보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비방을 중단하라'는 선관위의 입장이 담긴 기사 링크를 공유했다.

김 후보의 투기 의혹은 지난 15일 황교안 후보가 국민의힘당대표 후보자 1차 방송토론회에서 언급하며 공방에 올랐다. 황 후보는 "김 후보 소유의 땅을 지나가도록 휘어지게 노선을 변경했다는 의혹이 있다. 3800만원 주고 산 땅에 엄청난 시세차익이 생겼다는 의혹에 대해 명확히 해명해야 한다"며 "당시 김 후보는 17대 한나라당 울산 국회의원, 국회 산업자원위원회 간사였다. 제1정책조정위원장과 원내부대표를 지냈다"며 "권력을 가졌을 때 그런 일을 했다고 비난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