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려사이버대, 25일 메타버스 시대 크리에이터 특강

중앙일보

입력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오는 25일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시대 크리에이터‘ 특강을 인촌관 원형스튜디오에서 유튜브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권승태 감독(사이다미디어 대표, 영상문화연구자)을 초청해 메타버스와 K-콘텐츠 시대를 맞이해 크리에이터의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아울러 메타버스와 NFT의 의미를 이해하고, 유튜브·인스타그램·로블록스·크립토아트·NFT 등의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스타일 파악할 수 있다. 나아가 메타버스와 NFT의 플랫폼과 크리에이터의 사용 가능한 도구 파악하고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강을 맡은 권승태 감독은 영상제작자이자 영상문화연구자로 현재 사이다미디어 대표를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3막의 비밀 : 스토리텔링의 보편적 법칙』, 『영상스토리텔링의 일반원리』, 『디지털 영상편집』, 『1인 미디어 기획 제작』등이 있다.

특강을 기획한 고려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이경숙 교수는 “메타버스와 NFT의 현황을 문화예술 창작자의 입장에서 살펴보고, 개인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미디어 콘텐츠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며 관련 링크는 고려사이버대학교 대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