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프클럽 판매 82% 급증…유통업계 가을 ‘스포츠 대전’ 연다

중앙일보

입력

날씨가 부쩍 선선해지면서 골프나 아웃도어 의류·용품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유통 업계도 가을 스포츠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나섰다.

이달 들어서만 골프클럽 판매 82% 급증  

12일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이달 1~7일 골프클럽 세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해 82% 늘었다. 야구(49%)나 테니스(46%), 스쿼시(28%), 축구(25%), 농구(18%) 등 주요 구기 스포츠용품 모두 판매가 늘었다. 스포츠 트레이닝복(22%), 등산화·트레킹화(25%), 스포츠가방(80%) 등 스포츠 의류와 잡화도 인기다.

G마켓과 옥션, 신세계백화점이 25일까지 '신세계 가을 스포츠 페어'를 연다. 사진 신세계 그룹

G마켓과 옥션, 신세계백화점이 25일까지 '신세계 가을 스포츠 페어'를 연다. 사진 신세계 그룹

마케팅 열기도 활발해지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신세계 가을 스포츠 페어’를 연다고 이날 밝혔다. G마켓과 옥션에 관련 페이지를 만들고, 타이틀리스트·와이드앵글·디스커버리·컬럼비아 등 13개 브랜드를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으로 연동되도록 구성했다. 매일 특가 상품을 내놓고, 1만원 이상 구매하면 20% 할인 쿠폰(최대 5만원) 등 혜택도 준다.

박동우 지마켓 스포츠·자동차팀 매니저는 “야외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계절을 맞아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인기 스포츠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선보인다”며 “MD가 엄선한 인기 상품을 할인 쿠폰을 적용해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골프 물량 늘리고 체험형 콘텐트도 

현대백화점은 오는 16~25일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골프를 주제로 ‘그린 마스터 시즌 2’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달까지 골프 상품군의 누적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7% 늘어나는 등 높은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올봄 첫선을 보였던 ‘그린 마스터 시즌 1’보다 판매 물량을 15% 이상 늘리고 고객 체험형 콘텐트도 대폭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16일부터 25일까지 골프 테마 행사 '그린 마스터 시즌2'를 진행한다.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16일부터 25일까지 골프 테마 행사 '그린 마스터 시즌2'를 진행한다.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골프 페어 기간 동안 골프 브랜드 상품 구매 시 포인트와 상품권 증정 행사를 연다. 오는 23~25일 천호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는 핑·와이드앵글 등 주요 골프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가을맞이골프 대전’을 열고, 같은 기간 미아점은 10층 문화홀에서 골프 의류 할인전과 스크린골프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5층 사운즈포레스트에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의 럭셔리 골프웨어 ‘랑방블랑’ 팝업 행사를 연다. 이와 함께 판교점·더현대 서울 등 전국 14개 점포 문화센터에서 스윙 자세 교정 및 체험 강좌를 비롯한 다양한 골프 관련 강좌도 진행한다. 강좌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점포별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