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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연 중앙일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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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7 00:00 ~ 2024.04.27 05:50 기준

최근 하이라이트
이들은 기존 베스트셀러였던 미디움 사이즈 대신 손바닥만 한 미니 파우치에 열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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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롱'의 신분상승...다시 돌아온 엄마 가방 '잇 백' 등극 [비크닉]

2024.04.14 06:00

나일론 백의 3연타 히트의 배경으로는 최근 패션계의 큰 흐름인 ‘캐주얼 선호’가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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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롱'의 신분상승...다시 돌아온 엄마 가방 '잇 백' 등극 [비크닉]

2024.04.14 06:00

건강에 대한 몰입은 자신을 지키기 위한 생존의 몸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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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빠진 이장우도 '꿀꺽'… 탕후루 찾던 2030, 이젠 '까' 주스 [비크닉]

2024.03.24 06:00

변동성과 불확실성, 복잡성과 모호성이 높은 팍팍한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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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빠진 이장우도 '꿀꺽'… 탕후루 찾던 2030, 이젠 '까' 주스 [비크닉]

2024.03.24 06:00

‘건강한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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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빠진 이장우도 '꿀꺽'… 탕후루 찾던 2030, 이젠 '까' 주스 [비크닉]

2024.03.24 06:00

총 1,346개

  • "리한나 뭘 신은거야?" 검색 4000% 급증…대박난 이 등산화

    "리한나 뭘 신은거야?" 검색 4000% 급증…대박난 이 등산화

    지난해 초 미국 재판매 플랫폼 ‘스톡 X(stock X)’가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살로몬을 두고 한 평이다. 패션 매거진 보그 프랑스에 따르면 슈퍼볼 방영 후 살로몬의 온라인 검색량은 4000% 급증했다. 전문 러닝화를 일상에서 신는 이들이 늘면서 프랑스 러닝화 브랜드 ‘호카’나 스위스의 ‘온’, 미국의 ‘브룩스’ 등을 신은 이들을 거리에서 쉽게 만날 수 있을 정도다.

    2024.04.20 14:00

  • 산책길 만들고 정원 조성…이 브랜드가 나무 심기에 진심인 이유 [더 하이엔드]

    산책길 만들고 정원 조성…이 브랜드가 나무 심기에 진심인 이유 [더 하이엔드]

    클라랑스 코리아는 지난 8일 서울 동대문구 중랑천 산책로에 ‘클라랑스 로드-70 Years 70 Trees’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5월 클라랑스 코리아가 서울 동대문구와 협약을 맺고 만든 정원으로, 배롱나무·쥐똥나무·산철쭉·영산홍 등 1000그루의 나무들이 자리한다. 클라랑스 코리아는 지난 8일 브랜드 설립 70주년을 맞아 중랑천 산책로에 메타세쿼이아 70그루를 심었다고 전했다.

    2024.04.19 05:00

  • '나이롱'의 신분상승...다시 돌아온 엄마 가방 '잇 백' 등극 [비크닉]

    '나이롱'의 신분상승...다시 돌아온 엄마 가방 '잇 백' 등극 [비크닉]

    가볍고 실용적인 소재로 간결한 디자인과 수납력,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특징으로 한다. 색색의 나일론 소재에 톱 핸들 스타일의 가죽 손잡이, 접으면 납작한 사각형이 되는 실용적 디자인이 특징으로, 지난 2010년대 초 선풍적 인기를 끈 모델이다. 과거 ‘마이크로(micro)’ 사이즈까지 줄어들었던 ‘미니백(mini bag)’의 유행이 조금씩 사그라지고 최근 다시 ‘빅백(big bag)’이 부상하는 와중, 사이즈는 작지만 물건을 많이 넣을 수 있는 수납력 좋은 나일론 가방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2024.04.14 06:00

  • 옷 빽빽한데 입을 게 없다? '캡슐 옷장'으로 쇼핑 유혹 벗었다 [비크닉]

    옷 빽빽한데 입을 게 없다? '캡슐 옷장'으로 쇼핑 유혹 벗었다 [비크닉]

    1970년대 미국의 한 의류 부티크에서 ‘필수 의류 품목’을 지칭하기 위해 처음 나온 개념이었다가, 1985년 미국 디자이너 도나 카란이 일 하는 여성을 위해 ‘7가지 편한 아이템(7 Easy Pieces)’으로 구성된 캡슐 옷장을 제안하면서 대중화됐죠. 미니멀리스트의 관점에서 캡슐 옷장을 제안하는 책 『프로젝트 333』에서는 한 계절에 해당하는 3개월 동안 입을 패션 아이템의 가짓수를 33개로 한정하라고 조언해요. 캡슐 옷장의 필요는 빠르게 생산하고 빠르게 소비하는 패스트 패션과 함께 자라났습니다.

    2024.04.13 14:00

  • 1000원짜리 팔아 11억 쓸었다…침대 팔던 시몬스의 파격 전략 셋 [비크닉]

    1000원짜리 팔아 11억 쓸었다…침대 팔던 시몬스의 파격 전략 셋 [비크닉]

    시몬스에 따르면 팝업 스토어 굿즈 판매로 낸 매출만 약 11억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시몬스가 팝업 스토어를 거의 2년간 운영할 수 있었던 이유죠. 그리고 바로 이 지점이 시몬스가 팝업 스토어를 연 결정적 이유입니다.

    2024.04.06 14:00

  • 막내가 상사에게 "10억원 달라"…'다우니의 어머니' 탄생 썰 [비크닉]

    막내가 상사에게 "10억원 달라"…'다우니의 어머니' 탄생 썰 [비크닉]

    그 역시 "한국 섬유유연제 시장 진출을 앞두고 제품 콘셉트를 못 잡고 있던 프로젝트를 맡아 성과를 냈고, 스스로도 가장 성장했던 시기"라고 말했다. 이 대표가 한국 섬유유연제 시장 진출이라는 큰 프로젝트에 합류한 배경도 여기에 있었다. 2008년부터 싱가포르 P&G의 아태지역 홈케어 팀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일하고 있었던 이 대표에게 "한국 시장을 잘 아는 한국인이니 한번 해봐라"라는 주문이 떨어진 것이다.

    2024.03.31 07:00

  • 다이어트 빠진 이장우도 '꿀꺽'… 탕후루 찾던 2030, 이젠 '까' 주스 [비크닉]

    다이어트 빠진 이장우도 '꿀꺽'… 탕후루 찾던 2030, 이젠 '까' 주스 [비크닉]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두유 제조기 주문이 올해 1월 기준 전월 대비 50% 넘게 늘었다고 해요.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2월 기준 두유 제조기 국내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5300%의 매출 신장률을, 해외 직구 상품은 무려 9만253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해요. 오늘 하루 운동을 완료하고, 자기 계발에 자극을 주는 독서로 하루를 마무리하며, 주말이면 레깅스를 입고 등산을 하러 가는 젊은 세대들은 누구보다 ‘건강한 삶’에 진심이에요.

    2024.03.24 06:00

  • 좌석 3개뿐이던 日카페…12년 만에 해외지점까지 키운 비결 [비크닉]

    좌석 3개뿐이던 日카페…12년 만에 해외지점까지 키운 비결 [비크닉]

    오니버스 커피는 2012년 도쿄 오쿠자와에서 1호점을 연 뒤, 현재 일본 내 7개 지점, 호치민·타이페이·방콕 등 해외 3개 지점까지 확장한 일본 스페셜티 커피 업계의 강자다. 사카오 대표는 "새로운 점포를 낼 때 해당 지역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곳이면 좋겠다고 생각해 각각 다른 전략을 편다"며 "무엇보다 커피는 생활인만큼, 지역 주민들이 커피 한잔으로 생활이 풍요롭다는 느낌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행히 당시만 해도 도쿄에 스페셜티 커피를 내는 곳이 많지 않았고, 약 2~3년 후 블루보틀 커피가 도쿄에 상륙하면서 이른바 ‘스페셜티 커피 붐’이 일었다.

    2024.03.23 14:00

  • 접시 위 셰프의 음식 그대로…'재미'로 무장한 식탁이 온다 [더 하이엔드]

    접시 위 셰프의 음식 그대로…'재미'로 무장한 식탁이 온다 [더 하이엔드]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색다른 시각적 재미를 선사하는 시도는 파인 다이닝 업계 얘기만은 아니다. 서울 성수동의 디저트 카페 ‘모리노키세츠’는 지하 1층에 천장까지 이어지는 폭포 형태의 미디어 아트 공간을 마련해 비현실적인 공간에서 차와 디저트를 즐기고 싶어 하는 식도락가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레벨제로’는 공간을 옮겨 다니면서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설계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2024.03.17 07:00

  • 이거 실화? 어 아니네…MZ 홀린 츄파춥스 대관람차, 와인기차 [비크닉]

    이거 실화? 어 아니네…MZ 홀린 츄파춥스 대관람차, 와인기차 [비크닉]

    최근에는 국내서도 이런 가상 옥외광고 기법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 밖에 화장품 브랜드 키엘은 서울 성수동을 배경으로 자동차 크기의 바퀴 달린수분 크림이 거리를 질주하는 모습의 가상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이런 가상 옥외광고의 최대 강점은 이색적 이미지로 눈길을 끌기 쉽다는 점이다.

    2024.03.15 06:00

  • 손석구의 다 낡은 배낭, 입소문 탔다…日여행 특산품 된 이 가방 [비크닉]

    손석구의 다 낡은 배낭, 입소문 탔다…日여행 특산품 된 이 가방 [비크닉]

    일본 대표 가방 브랜드로 통하는 포터 역시 일본에 가면 꼭 사와야 할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면서 품절 대란을 겪고 있고요. 여기에 지난해 일본 여행이 재개됐고, 포터는 일본 쇼핑 리스트 중의 하나로 주목받으면서 급격히 입소문을 타게 됩니다. 바늘 한 땀에 영혼을 담는다는 의미로, 말 그대로 장인들이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만드는 가방을 지향합니다.

    2024.03.09 14:00

  • 핵심은 ‘식물성’...요즘 집은 초록빛 휴식처여야만 한다 [비크닉]

    핵심은 ‘식물성’...요즘 집은 초록빛 휴식처여야만 한다 [비크닉]

    식물로서의 초록은 물론, 비건(채식주의)을 바탕으로 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성(sustainable)’을 테마로 내세우는 브랜드가 많았다. 사무 공간 컨설팅 업체 ‘더체어’도 부스를 마련, 미국 오피스 가구 브랜드 ‘스틸케이스’와 이태리 디자인 가구 브랜드 ‘아르퍼’, 덴마크 가구 브랜드 ‘노만코펜하겐’ 등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가구 컬렉션을 선보였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주최 측인 허성우 디자인하우스 사업부장은 "리빙 업계에서도 ‘지속 가능성’이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미적 요소뿐 아니라 환경적·윤리적 측면까지 고려하는 기업이 느는 추세"라며 "이번 리빙 페어에서도 지속 가능성을 포함해 엔데믹 이후의 가구 및 인테리어 업계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02.29 17:00

  • '달콤한 전쟁' 시작됐다…국내 첫 디저트 전문관 문 연 까닭 [비크닉]

    '달콤한 전쟁' 시작됐다…국내 첫 디저트 전문관 문 연 까닭 [비크닉]

    15일 첫 선을 보인 국내 최대 규모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는 평일 이른 오후임에도 주말처럼 북적였다.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은 지난 2009년 이후 약 15년 만에 식품관 리뉴얼을 단행했다. ‘스위트 파크’ 프로젝트를 담당한 허성무 신세계 디저트 바이어는 "해외 브랜드는 수십 차례 화상 회의를 하고, 지역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수차례 찾아가는 등 브랜드 섭외에 특히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2024.02.25 07:00

  • 전기차만 친환경 배송? 리어카까지 동원한 이색 그린 배송 [비크닉]

    전기차만 친환경 배송? 리어카까지 동원한 이색 그린 배송 [비크닉]

    특히 도심에서 이뤄지는 라스트 마일(last mile·마지막 단계) 배송에 친환경 수단을 도입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추세다. 가구 업체 이케아는 지난 2021년 초 라스트 마일 배송에 전기트럭을 도입,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국내 전체 배송 차량의 47%를 교체했다. 황용식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는 "라스트 마일 배송의 경우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단계로 기업들의 친환경 노력이 가시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국내에서는 탄소 배출이 적으면서도 운송 효과가 좋은 전기·수소 트럭과 같은 친환경 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사례가 많은데, 공감대 형성이 충분한 만큼 친환경 물류 운반에 필요한 환경 고도화 및 인프라 구축이 선행된다면 더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2024.02.22 18:48

  • 가구 없는 가구 쇼룸, 편의점 품은 가전 매장...경험 공간 설계의 비밀 [비크닉]

    가구 없는 가구 쇼룸, 편의점 품은 가전 매장...경험 공간 설계의 비밀 [비크닉]

    지난달 22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문을 연 ‘데스커 라운지.’ 책상을 주요 제품으로 하는 가구 브랜드인 데스커가 낸 공간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 번의 경험이 아닌, 최소 하루를 묵으며 가구나 리빙 제품을 온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서다. 고 대표는 "단순히 하드웨어로서 가구를 써보는 공간 이상으로 해당 제품이 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큰 가구부터 각종 소품, 향, 위스키 등 생활로서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밀도 높게 설계했다"고 말했다.

    2024.02.15 17:45

  • "길에서 주웠다" 덕후들 난리…당근 뜨면 '순삭' K빈티지 뭐길래 [비크닉]

    "길에서 주웠다" 덕후들 난리…당근 뜨면 '순삭' K빈티지 뭐길래 [비크닉]

    요즘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1980~90년대 보루네오 가구 매물은 올라오자마자 ‘순삭(순식간에 삭제)’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1980년대 보루네오에서 출시된 티크 가구들이 1960~70년대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를 어느 정도 모방했다면, 1980년대 후반부터는 독자적인 가구 디자인을 선보였죠. 앤더슨 초이 대표는 이런 한국 빈티지 가구들을 두고 "좋은 나무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요즘에 비해 결이 살아있는 아름다운 나무로 잘 만들어진 가구들"이라며 "빈티지의 경우 보통 40년은 지나야 한다는 게 통념이니 1980년대 초반 가구들은 그 반열에 들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2024.02.11 07:00

  • "우리집에 놀러와" 평범한 2층 가정집의 반전, 이게 매장야? [비크닉]

    "우리집에 놀러와" 평범한 2층 가정집의 반전, 이게 매장야? [비크닉]

    지난해 11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주택가에 문을 연 프랑스 패션 브랜드 ‘르메르’의 플래그십 스토어(대표 매장)는 언뜻 매장이라기보다 집에 가깝다. 지난해 12월 같은 한남동에 문을 연 패션 브랜드 ‘낫띵리튼’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정집을 개조한 2층 규모, 약 165㎡(50평) 남짓의 공간이다. 매장에 흐르는 음악 하나까지도 노아의 색을 나타낼 수 있도록 했다는 무신사 트레이딩 관계자는 "단순히 옷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브랜드의 문화를 투영한 공간"이라며 "노아가 중요시하는 지역에 녹아드는 커뮤니티의 구심점이 되는 곳이자, 노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들러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2024.01.30 07:00

  • K뷰티 핵심 성장 축은 ‘남성’…리뉴얼·신제품으로 맞선다 [더 하이엔드]

    K뷰티 핵심 성장 축은 ‘남성’…리뉴얼·신제품으로 맞선다 [더 하이엔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뷰티 브랜드 ‘비레디’는 지난 2022년 11월 리브랜딩을 통해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로의 확장을 발표했다. 비레디는 이런 리브랜딩을 통해 지난 2022년 11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64%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남성 MZ 고객들의 주요 구매 채널인 쇼핑 플랫폼 ‘무신사’에서 같은 해 11월 매출 기준 ‘남성 뷰티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 비레디는 첫 스킨케어 라인을 발표, 빠르게 성장하는 남성 뷰티 시장에 발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2024.01.26 08:00

  • 셀럽들은 다 쓴다는 넥크림, 이서진 “10년째 쓴다” 목 주름 예방법 [더 하이엔드]

    셀럽들은 다 쓴다는 넥크림, 이서진 “10년째 쓴다” 목 주름 예방법 [더 하이엔드]

    당시 정유미가 사용했던 제품은 클라랑스의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 하지만 더 놀라운 장면은 뒤에 이어졌다. 클라랑스 넥크림은 ‘목바라기 크림’으로 불리는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과, ‘빨강 넥크림’으로 불리는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고,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은 주름 개선에 더해 미백까지 챙기는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2024.01.26 07:00

  • 랍스터 롤부터 츄러스까지, 서울 몰려드는 외식 브랜드들 [비크닉]

    랍스터 롤부터 츄러스까지, 서울 몰려드는 외식 브랜드들 [비크닉]

    지난 5일에는 같은 자리에서 스페인 츄러스 브랜드 ‘츄레리아 산 로만’의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한 외식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19를 거치면서 맡김차림(오마카세) 식당이 인기를 끄는 등 국내 미식 문화가 한 단계 도약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며 "특히 최근 들어 프리미엄 외식 수요를 공략하는 해외 업체들이 한국 시장에 관심을 보이는 중"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루크스 랍스터와 츄레리아 산 로만 모두 정식 매장 오픈을 앞두고 백화점 식품관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소비자들의 반응을 테스트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2024.01.18 18:02

  • "'화장품 병' 버리지 마세요, 집 앞에 두면…" 아모레의 큰 그림

    "'화장품 병' 버리지 마세요, 집 앞에 두면…" 아모레의 큰 그림

    업사이클링을 통해 아름다운 무엇이 되어도 좋지만, 수거된 공병이 다시 새로운 화장품 용기로 태어나는 것만큼 지구에 좋은 일은 없잖아요. 수거된 공병 중 PP와 PET, ABS가 물질 재활용 대상이죠. 아모레퍼시픽은 포장재에 재활용 플라스틱이나 바이오 플라스틱을 30% 이상 적용하며,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할 경우 100% 재활용·재사용·퇴비화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목표를 세웠어요.

    2024.01.13 10:00

  • 서울 미디어아트위크 명당은 삼성역 O번 출구…. 도심 물들이는 빛 축제

    서울 미디어아트위크 명당은 삼성역 O번 출구…. 도심 물들이는 빛 축제

    지난해 서울 미디어 아트 위크는 약 100만명이 관람한 것으로 추산된다. 한 작품이 아니라 여러 작품이 송출된다 이번 서울 미디어 아트 위크는 크게 시즌 쇼와 메인 쇼로 구성된다. 옥외 전광판에 주로 상업적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 미디어 아트 위크 기간만큼은 시민들에게 돌려주자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다.

    2023.12.21 07:00

  • 화장품 대신 책으로 꽉 채웠다…이 브랜드의 지적인 접근법[비크닉]

    화장품 대신 책으로 꽉 채웠다…이 브랜드의 지적인 접근법[비크닉]

    바로 이솝 가로수길 스토어와 한남 스토어에서 열린 ‘우먼스 라이브러리’ 얘기입니다.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제품 대신 책이라니, 흥미롭지 않나요? 왜 이솝은 이날 제품들 대신 책을 진열해뒀을까요? 오늘은 이솝이 만든 세계와 그 세계를 그토록 우아하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동력이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해요. 이솝의 ‘우먼스 라이브러리’는 그러니까, 이솝이 브랜드를 알리는 중요한 활동의 하나로 기획된 겁니다.

    2023.12.16 07:00

  • 압도적 아름다움의 비밀, 피부 유전자 코드를 해독하라 [High Collection]

    압도적 아름다움의 비밀, 피부 유전자 코드를 해독하라 [High Collection]

    폴라는 이달부터 배우 설현과 함께 치명적 아름다움의 스파이를 주인공으로 한 시네마틱 필름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시네마틱 필름에 등장하는 폴라의 최상위 프레스티지 제품 ‘B.A’ 라인이 눈길을 끈다. 필름에서 설현이 직접 집어 드는 ‘B.A 워시’와 ‘B.A 밀크’는 폴라의 대표 제품이자 피부 타입과 연령을 불문한 스타 상품이다.

    2023.12.15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