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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G중국통신] 점점 진화하는 中 추석특집방송, 화려함을 더해간다

중앙일보

입력

춘절(음력 설), 추석, 정월 대보름 등의 중국 명절 전날에는 어김없이 CCTV에서 대형 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이 주최하는 특집 전야제(晚会)가 그것이다. 올 추석에도 어김없이 방영됐다.

입체적인 무대, 현실감 있는배경, 화려한 군무... 9월 10일 저녁(현지시간) 진행된 '2022년 중국중앙방송총국(CMG) 추석특집방송(中秋晚会:중추만회)'은 추석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취시켰다.

CMG에 따르면 올해 추석특집방송은 중국 국내외 동시에 방영됐다. 또 사상 처음으로 '100개 도시 1000개 스크린'이란 슬로건 내세우며 초고화질·대형 공공 스크린 방송시스템을 이용, 전국 70개 도시의 270여 개 실외 랜드마크 대형 스크린을 통해 8K 고화질 추석 특집을 방송했다.

[사진 CMG]

[사진 CMG]

베이징 시간 기준 9월 10일 저녁 10시까지 CMG 여러 플랫폼을 통한 ‘2022년 CMG 추석특집방송’은 2억 3800만 명(연인원)에 달하는 시청률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온라인에서 500개 이상의 인기 검색에 올랐고 특집 관련 주제 조회수는 66억 회, 관련 화제 조회수는 77억 회를 넘었으며, 관련동영상 조회수는 9억뷰에 육박했다.

[사진 CMG]

[사진 CMG]

올해 추석 특집은 미국 중문방송국, 캐나다 뉴파워미디어, 유럽 중문TV, 일본 동영상 사이트 니코니코(NICONICO), 아랍에미리트 중국아랍위성TV, 케냐 스비치TV 등 외국 언론과 홍콩 지상파방송, 마카오 케이블TV에서 동시 방송됐다.

자료제공: C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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