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즈원 출신 다 꽃길이네…돌풍 4세대 여돌 문제7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아이즈원 개인 프로필 모음. 사진 CJ ENM

아이즈원 개인 프로필 모음. 사진 CJ ENM

지난해 4월 29일 눈물로 해체한 12인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IZ*ONE) 멤버들은 ‘4세대 걸 파워’ 중심에 섰다. 파생그룹 르세라핌(LESSERAFIM), 아이브(IVE)와 솔로 가수로 재데뷔하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하이브 걸그룹’ 르세라핌에는 김채원·사쿠라가 속해 있고 장원영·안유진은 음원차트 1위 행진 중인 아이브로 활동한다. 김채원과 안유진은 각각 팀에서 리더를 맡으며 아이즈원 때와는 또 다른 성숙한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일본인 멤버 히토미와 나코 역시 각각 AKB48, HKT48에서 인기 멤버로 활약 중이다. 히토미는 지난달 여행 예능 촬영차 한국을 방문했으며, 나코는 SF9 로운과 함께 한일 합작 방송 ‘더 아이돌 밴드’ MC를 맡게 됐다. 조유리, 최예나, 권은비, 강혜원은 솔로로 선전 중이다. 조유리는 솔로 데뷔 이후 낸 두 개의 음반 모두 초동(발매 일주일) 음판량 7만5000장 돌파라는 기록을 썼다. 최예나, 권은비 역시 올해 낸 음반으로 초동 5만장 대열에 합류했다. 강혜원은 겨울 스페셜 한정반, 스텔라장과 듀엣 싱글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가수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이채연, 김민주는 춤과 연기로 커리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채연은 인기 예능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크루 원트 멤버로 활동했고, 김민주는 9월부터 공유, 공효진, 수지가 속한 매니지먼트 숲과 계약을 체결했다.

각자의 활동 영역은 달라졌지만 아이즈원 의리는 건재하다. 멤버들 모두 간담회나 공식 석상에서 “아이즈원 의리는 특별하다”며 서로의 꽃길을 응원하고 축하했다. 아이즈원을 추억하며 내는 4세대 여돌(여자 아이돌)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아이즈원 멤버들 지금은 뭐할까?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A

Q1 : 아이즈원 멤버와 관련 없는 걸그룹은?

정답 : 3번 뉴진스( 뉴진스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에서 새로 데뷔한 걸그룹이다. )

Q2 : 리더를 맡았거나, 맡고 있는 아이즈원 멤버가 아닌 사람은?

정답 : 3번 조유리( 조유리는 아이즈원 메인보컬로 활동했다. )

Q3 : 현재 활동하는 팀이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정답 : 2번 김민주-르세라핌( 김민주는 연기자로 전향했다. )

Q4 : 멤버들의 활동곡이 올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정답 : 4번 강혜원-SMILEY( ‘SMILEY’는 최예나 솔로곡이다. )

Q5 : 솔로곡을 낸 멤버가 아닌 사람은?

정답 : 4번 이채연( 이채연은 댄스 크루 WANT로 활동하고 있다. 솔로 가수 데뷔는 아직이다. )

Q6 : 아이즈원 일본인 멤버 이름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사쿠라테스( 사쿠라테스는 사쿠라+소크라테스.란 뜻으로, 당연한 말을 명언처럼 하는 사쿠라의 별명이다. )

Q7 : 아이즈원 멤버들이 MC이거나, MC였던 프로그램이 아닌 것은?

정답 : 4번 김채원-인기가요( 안유진이 '인기가요' MC로 활약하다 지난 3월 하차했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