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구오락실’ 멤버 미미가 운영하는 채널 이름은?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나영석 PD의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 오락실’에서 맹활약 중인 미미는 걸그룹 오마이걸의 멤버다. 오마이걸은 2015년 8인조로 데뷔했다. 2017년 멤버 진이가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하면서 5년 동안 7인조로 활동해왔다. ‘마의 7년’을 맞은 지난 5월 멤버 지호가 탈퇴하면서 여섯 명만 남게 됐다. ‘완전체’가 아니라는 점에서 팬들은 아쉬워했지만, 멤버 대부분이 재계약에 성공해 팀 활동을 지속한다는 점은 위안이다. 오마이걸은 대표적인 대기만성(大器晩成)형 걸그룹으로 꼽힌다. 데뷔 이후 계단식 성장을 거치며 인지도를 높여왔고, 3년 차인 2018년 1월에서야 ‘비밀정원’으로 지상파 첫 1위를 기록했다. 대표 곡으로는 ‘살짝 설렜어’ ‘던던 댄스’ ‘돌핀’ ‘다섯 번째 계절’, ‘번지’ 등이 있다.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되는 오마이걸 문제 7개.

올해 데뷔 8년차 걸그룹 오마이걸은 지난 5월 멤버 여섯 명이 재계약에 성공해 앞으로 계속 활동하게 됐다. 뉴스1

올해 데뷔 8년차 걸그룹 오마이걸은 지난 5월 멤버 여섯 명이 재계약에 성공해 앞으로 계속 활동하게 됐다. 뉴스1

[나는야 K팝 상식왕]

'지구오락실'에 등장하는 미미가 속한 걸그룹은?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지구오락실'에 등장하는 미미가 속한 걸그룹은?

정답 : 1번 오마이걸( 미미는 2015년 데뷔한 오마이걸에서 래퍼를 맡고 있다. )

Q2 : 오마이걸의 데뷔 앨범 타이틀 곡은?

정답 : 2번 큐피드 ( 오마이걸이 2015년 4월 20일 발매한 미니 앨범 1집 '오마이걸'의 타이틀 곡은 '큐피드'다. 이 곡은 김이나 작사가가 가사를 썼다. )

Q3 : tvN 드라마 '환혼'에서 진초연 역을 연기 중인 멤버는?

정답 : 1번 아린( 아린은 2020년 1월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를 통해 첫 정극 연기에 도전했다. 이후로 두번째 작품인 '환혼'에 출연 중이다. )

Q4 : 오마이걸의 팬클럽 이름은?

정답 : 4번 미라클( 오마이걸은 2016년 3월 세번째 미니앨범 쇼케이스에서 팬덤 명을 '미라클'이라고 밝혔다. 팬들을 만났다는 자체가 기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Q5 : 오마이걸 재계약에서 탈퇴한 멤버는?

정답 : 2번 지호 ( 멤버 지호는 지난달 피앤드스튜디오와 계약하며 배우 공지호로 새 출발에 나섰다. 앞으로 오마이걸은 남은 6명의 멤버로 활동한다. )

Q6 : 미미가 운영하는 개인 유튜브 채널의 이름은?

정답 : 1번 밈PD( 미미는 개인 유튜브 채널 '밈PD'를 운영 중이다. 구독자는 40만명 정도로, 먹방, 브이로그, 커버댄스 영상을 주로 올린다. )

Q7 : 다음 중 오마이걸 노래가 아닌 것은?

정답 : 4번 넥스트레벨 ( 던던 댄스(2021년), 번지(2019년), 비밀정원(2018년)은 오마이걸의 히트곡으로 꼽힌다. 넥스트레벨(2021년)은 에스파가 발매한 세번째 디지털 싱글이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