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험 삼아" 길거리 모녀 칼로 찌른 日여중생…CCTV 충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NHK가 공개한 사건 당일 CCTV 영상. 사진 NHK 화면 캡처

NHK가 공개한 사건 당일 CCTV 영상. 사진 NHK 화면 캡처

20일 도쿄 시부야구 거리에서 모녀를 흉기로 찔러 살인 미수 혐의로 체포된 15세 소녀가 "가족을 죽이기 전에 사람이 정말로 죽는지 시험해보고 싶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일본 NHK 등에 따르면 도쿄 시부야구 거리에서 50대 어머니와 10대 딸을 흉기로 찔러 살인 미수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중학생 A양(15)이 검찰로 송치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20일 오후 7시 30분쯤 시부야구 마루야마초 거리에서 어머니 B씨(53)와 딸 C양(19)은 A씨가 휘두른 칼에 등, 배, 팔 등 부위를 찔려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에 따르면 두 사람은 거리를 걷던 중 뒤에서 공격받은 것으로 보이며 전치 3개월 정도의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이들을 찌른 A양은 현장에서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됐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A양은 사건 당일 낮에 "학원에 다녀온다"며 집을 나선 뒤 전철을 타고 신주쿠역까지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A양은 "사형받고 싶어서 우연히 마주친 이들을 찔렀다"며 "가족을 죽이려고 생각했는데, 그 전에 사람이 정말로 죽는지 시험해보고 싶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A양이 2m 거리를 유지하며 모녀의 뒤를 따라 걷는 폐쇄회로TV(CCTV) 영상을 공개하며, 눈에 띄지 않는 골목을 찾아 습격할 기회를 보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찰은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