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롯데호텔, 생활용품 스타트업 '블랭크' 대규모 투자…2대주주로

중앙일보

입력

서울 롯데호텔 전경. 중앙포토

서울 롯데호텔 전경. 중앙포토

호텔롯데가 생활용품 스타트업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이하 블랭크)'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롯데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블랭크코퍼레이션 보통주 4만1336주를 매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지분 18% 수준으로, 호텔롯데가 남대광 블랭크 대표(71%)에 이은 두 번째 주주가 되는 것이다.

블랭크는 최근 '마약베개'로 유명해진 생활용품 및 화장품 전자상거래업체로, 지난 2016년 2월 설립됐다. 독자 브랜드인 '바디럽'에서 파는 필터 샤워기, 마약 베개 등이 유명하다. 또 다른 독자 브랜드 '블랙몬스터'의 남성 다운펌도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롯데가 블랭크의 2대 주주가 됨에 따라 장기적으로 이 업체를 인수해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도 관측되고 있다.

한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8.15 광복절 특별 사면을 받은 뒤 롯데는 투자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호텔롯데는 지난 4월엔 시니어 레지던스 전문 브랜드인 '브이엘'을 선보이는 등 신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롯데케미칼은 매각가가 3조 원 수준으로 거론되는 일진머티리얼즈 인수전에 뛰어들었으며, 롯데의료재단은 2024년엔 경기도 하남에 요양병원 개원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