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게 무단촬영, 시청자는 전화테러…'청주 악질 유튜버' 입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튜버 A씨(오른쪽)가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조사 중이다. 유튜브 캡처

유튜버 A씨(오른쪽)가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조사 중이다. 유튜브 캡처

충북 청주에서 자영업자들의 영업을 상습적으로 방해한 20대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지난 5일 유튜버 A씨(25)를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31일 흥덕구 한 노래연습장을 찾아가 아무런 근거도 없이 “불법 영업을 한다”고 방송하는 등 영업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또 다른 음식점 내부를 무단으로 촬영하다가 손님과 승강이를 벌이기도 했다.

영업을 방해하는 모습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됐다. 특히 이 과정에서 A씨가 일부 업체명과 전화번호를 노출, 일부 시청자가 전화 테러를 하는 일이 벌어졌다.

A씨는 경찰에서 “방송을 하려고 그랬다”고 진술했다.

A씨는 이른바 ‘청주 악질 유튜버’로 불린 인물이다. 지난 3일 자영업자들이 모인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청주에서 유튜버라는 사람 때문에 가게 전화 테러를 당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주에서 떡볶이를 파는 호프집을 운영 중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가게에 유튜버라는 사람이 와서 동의도 구하지 않고 방송을 진행했다”며 “그런데 갑자기 가게에 국제전화와 네이버 전화 등 전화가 폭주했고, 받으면 끊는 식으로 영업을 마비시켰다”고 했다.

경찰은 A씨의 추가 범행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A씨의 추가 범행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흥덕경찰서 외에 청주권 다른 경찰서에서도 A씨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각 사건을 병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