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제원 “비서실장, 정무감각·경륜있는 분…저는 여의도로”

중앙일보

입력

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이 5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앞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이 5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앞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유력시되던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은 “사심 없이 좋은 분을 인선해서 대통령 집무실에 데려다주고 저는 여의도로 돌아간다는 마음에 변함이 없다”며 고사 의지를 재차 밝혔다.

장 비서실장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본인의 대통령 비서실장 발탁 가능성에 대해 “인사 문제를 총괄하고 있는 제가 (비서실장으로) 들어가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무 감각이 검증된, 경륜 있는 분을 삼고초려해서 (비서실장으로) 모시려고 한다”며 “(제가) 직접 뵌 사람이 여러 명 있고, 접촉한 분들이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서실장에 ‘경제통’을 찾고 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선 “당선인이 경제 전문가로 지시를 했다. (그런 보도는) 다 아니다”라며 “정말 정무 감각이 좀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제가) 직접 뵌 여러분이 있고, 접촉된 분들이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본인의 대통령 비서실장 발탁 가능성과 관련해선 “사심 없이 좋은 분을 인선해서 대통령 집무실에 데려다주고 저는 여의도로 가겠다는 생각에 전혀 변함이 없다”고 다시 한번 선을 그었다.

비서실장 콘셉트가 ‘정무형’에 방점이 찍히면서 정치인 출신 기용 가능성이 한층 커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중에선 국회 복귀 의사를 밝힌 장제원 의원 외에도 권성동 의원이 원내대표 출마 선언을 했다.

이에 비서실장 후보군으로 윤 당선인의 대선 캠페인에 함께 했고, 인수위에서도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권영세 의원과 장성민 당선인 정무특보, 원희룡 전 제주지사 등이 거론된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