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관광·피서객 많은 죽도해변 바로 앞안정적 수익 유망한 생활숙박시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웨이블런트 양양

‘웨 이블런트 양양’(광역 조감도)은 048실 모두 발코니를 마련해 공간활용도와 쾌적성을 높였다.

‘웨 이블런트 양양’(광역 조감도)은 048실 모두 발코니를 마련해 공간활용도와 쾌적성을 높였다.

생활숙박시설이 틈새 부동산 투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에선 대규모 생활숙박시설 선호도가 더욱 높다. 휴가철 같은 성수기 때 몰리는 인파에 비해 숙박시설이 한정돼 있고, 코로나 19로 국내 여행객이 증가해 숙박난이 심화되고 있어서다.

교통 좋은 양양 ‘서핑 비치로드’ 인근

규제로부터도 자유롭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아 종부세가 면제되고, 양도세 중과대상에서도 제외된다. 개별 등기를 할 수 있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고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양양군에서 생활숙박시설 ‘웨이블런트 양양’이 공급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면적 23~39㎡ 총 408실 규모로 조성된다.

양양군은 동해안의 대표 해양 스포츠 도시다. 죽도해변을 비롯해 하조대, 낙산해수욕장 등 양양군 내 서핑 비치로 관광객이 모여들고 있다. 양양군은 지난해 기존 양양 8경에 새롭게 2경
을 더해 양양 10경을 재정비하는 등 관광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부분 객실서 파노라마 오션뷰 즐겨

웨이블런트 양양은 동산해수욕장, 죽도해수욕장 등을 중심으로 조성되는 서핑 비치로드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인접한 동해대로를 통해 고성군, 강릉시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삼척과 속초를 잇는 동해고속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대에 닿을 수 있고, 영동고속도로·양양국제공항·강릉 KTX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수요자 선택 폭을 넓히고, 대부분 객실에서 탁 트인 파노라마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 전 실에 발코니를 마련해 공간활용도와 쾌적성을 높이고, 최상층은 복층형으로 설계해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내부는 서핑족을 겨냥한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다. 시원한 동해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휴식공간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 시설은 양양을 찾는 서퍼들이 선호하는 입지에다 오션뷰 프리미엄까지 더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과 속초시 금호동에서 운영되고 있다.
문의 1533-2767(서울),  1533-3797(속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