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당선" 예언한 '나는솔로' 무속인, 악플 쏟아지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SBS플러스 연애 예능 '나는 솔로' 4기 출연자인 무속인 정숙. [사진 SBS플러스 캡처]

SBS플러스 연애 예능 '나는 솔로' 4기 출연자인 무속인 정숙. [사진 SBS플러스 캡처]

SBS플러스 연애 예능 ‘나는 SOLO’(나는 솔로)의 4기 출연자인 무속인 정숙(가명)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당선을 예언했다가 악플 세례를 받았다. 그는 “무분별한 욕설과 비하 발언을 참지 않겠다”며 소셜미디어 댓글 기능을 차단한 상태다.

정숙은 대선 하루 전인 지난 8일 밤 인스타그램에 “기호 1번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리라 본다”는 짧은 예언 글을 올렸다. 그는 “저는 정치색이 없고 정치에 무지하고 관심 또한 없으나 우연히 TV에서 대선 후보 토론을 보던 중 지나치듯 번뜩 생각이 들었다”며 “예언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아마 곧 결과로 알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숙은 “저는 두 후보의 사주도 모르고 얼굴, 이름, 기호만 안다. 며칠에 걸쳐 떠오르던 생각이 오늘 밤 기도 중 문득 확신을 얻었고 박차를 가한다는 마음에 적는다”고 말했다. 말미에는 “여론 몰이를 형성하려 함이 아님을 밝힌다. 지지 혹은 음해 등 개인 감정 또한 없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10일 새벽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자 이 게시물은 악성 댓글의 장이 됐다. 결국 정숙은 해당 게시물의 댓글 기능을 차단하고 악플러들을 향해 별도의 경고 글을 올렸다.

그는 “제가 올린 (예언) 글은 삭제하지 않겠다. 무분별한 악플, 욕설, 비하 발언 등은 참지 않고 신고ㆍ삭제ㆍ차단 처리 하겠다”며 “손님이 떨어져 나가는 건 제가 겪을 문제다. 제가 범죄를 저질렀거나, 남을 선동했거나, 해를 입히기라도 했나. 무분별한 비아냥을 들을 이유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싫다면 그냥 지나치고 관심 갖지 않으셔도 좋다. 저는 신령님 얼굴에 먹칠하고 다른 무속인의 명예를 실추한 것이 죄송할 뿐 여러분에게 잘못한 것은 없다”며 “제게 경솔하다고 말하기 전에 본인이 퍼붓는 말에 부끄러워하시라. 말 한 마디로 사람이 죽고, 살고, 10년을 상처받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정숙은 지난해 12월 방송된 SBS PLUS 데이팅프로그램 ‘나는 솔로’에 출연해 솔직한 입담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