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백윤식과 결혼전 시험관 임신 계획"…'30세 연하' 前연인 고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백윤식. [일간스포츠]

배우 백윤식. [일간스포츠]

배우 백윤식(75)의 전 연인인 K(45)씨가 에세이를 출간한다. 백윤식과 30세 나이를 극복하고 결혼 및 임신을 계획했지만, 이별하기까지 순탄치 않았던 과정을 담는다.

23일 출판업계에 따르면 K씨는 자전적 에세이 ‘알코올생존자’를 오는 28일 출간할 예정이다.

출판사 리뷰를 보면 K씨는 “노년에 접어든 중견 영화배우 백윤식과 열애설이 보도된 후 결혼과 시험관 아기를 계획한 출산을 준비하다가 한 달여 만에 결별하게 된 공중파 여기자”라고 소개됐다.

출판사는 책에 대해선 “솔직하고 담담하게 2013년 스캔들 당시 제대로 털어놓지 못한 백윤식과의 사랑하게 된 계기와 이별 전 과정은 물론, 상상할 수 없는 악플에 시달리면서 그들 가족과 벌이게 된 소송전, 술 없이는 단 하루도 버틸 수 없어 빠져들게 된 알코올중독과 자살소동, 알코올 병동 입원 등의 과정을 털어놓은 한편의 생존기록”이라고 설명했다.

K씨는 이 책을 통해 백윤식과의 첫 만남부터 첫날밤, 결혼 결심, 임신 계획 등 사생활 관련 민감한 내용도 공개해 파문이 예상된다.

K씨는 책에서 백윤식을 ‘T’로 불렀다. 공개된 책 일부 내용을 보면 K씨는 “나는 T와 결혼을 결심했고 결혼에 앞서 먼저 임신하겠다는 계획까지 세웠다”, “결혼에 앞서 임신하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T에게 우리가 아이를 가질 수 있는지 없는지 가능성을 먼저 병원에 가서 확인해보고 임신이 가능하고 실현돼야만 결혼하겠다고 말했다”라고 밝혔다.

다만 K씨는 책을 통해 백윤식을 비난하거나 저격하려는 의도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가 살아온 시간을 되돌아보면서 당당하게 자랑하거나 누군가에게 귀감이 되는 이야기를 털어놓으려는 것도, 사랑했던 누군가를 잊지 못해서 그리워하거나 혹은 지독하게 미워해서 저격하려는 그런 것이 아니라는 점을 미리 밝힌다”고 했다.

출판사는 “서른 살 나이 차를 극복했다며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세기의 사랑치고는 너무나도 허무한 결말이었다”며 “불과 한 달이 지나지 않아 모든 것이 무너졌다. 열애설 보도 후 전개된 상황은 책 속에 있다. 판단은 독자의 몫”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백윤식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현재 당사는 책 출간과 관련해 확인하고 있으며, 강력하고 엄중한 법적 조치까지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디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백윤식과 K씨는 2013년 9월 데이트 사진이 공개되자 1년 넘게 교제 중이라고 인정해 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두 사람은 이내 결별했고, K씨는 백윤식과 관련한 폭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가 취소하기도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