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李지지자가 겁줘""나도 성형인" 尹유세차 파란목도리女 누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8일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은 표현의 자유에 있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일부 지지자들을 비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어제 서울에서 본인을 더불어민주당 당원이라고 밝힌 한 시민이 저희 유세차량에 올라 마이크를 잡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유세를 한 뒤 손을 들고 있다. 김상선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유세를 한 뒤 손을 들고 있다. 김상선 기자

윤 후보는 “이 분은 이 후보의 지지자들이 무차별적으로 민주당원을 향해 보복성 고발을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며 “이것이 만약 사실이라면 표현의 자유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과거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민주당에서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었을까”라고 반문하며 “다른 생각을 포용하지 못하고 있는, 민주주의가 사라진 민주당의 현재 모습”이라고 했다.

이어 “표현의 자유는 정치적 자유의 전제이고 강력하게 보장되어야 하는 기본권”이라며 “저 윤석열은 비판과 쓴소리에 늘 귀 기울이겠다.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항상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가 언급한 일은 전날 서울 서초 유세에서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앞서 17일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앞에서 진행된 윤 후보 유세연설 이후 파란 목도리를 한 여성이 단상에 올라 자신을 ‘민주당 권리당원’이라고 소개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당시 녹음 파일에 따르면 그는 이재명 후보 지지자들이 이 후보에 반대하는 글을 썼거나 비판하는 현수막을 만든 당원들을 보복성으로 고발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겁을 줘서 아무 말도 못 하게 하려는 것”이라며 “민주당원으로 너무 창피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을 포함한 많은 민주당원이 지난 몇 년간 윤석열 검찰총장을 비판해왔지만, 그 이유로 윤 후보 진영으로부터 고소·고발당했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면서 윤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저는 눈 성형 두 번, 코 성형 두 번 한 성형인”이라며 “성형이 죄인가. 안치환 가수님, 성형인이라 죄송하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이경 대변인님, 제가 성형을 해도 마이클 잭슨 같지 않아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